-
-
오늘은 용돈 버는 날 - 용돈을 똑똑하게 불리기 위한 첫걸음 ㅣ 오늘은 용돈 받는 날
연유진 지음, 간장 그림 / 풀빛 / 2022년 12월
평점 :

오늘은 용돈 버는 날
도서출판 풀빛의 오늘은 용돈받는날의 후속작인 오늘은 용돈 버는날이 출간되었어요 ^^ 아이가 용돈을 조금씩 받고 어른들에게도 한번씩 받는 돈을 아이가 마트나 문구점, 뽑기로 다 써버리더라구요.. 오늘은 용돈 버는날을 읽고 경제관념도 배우고 용돈을 잘모으고 잘쓰는 아이가 되면 좋겠네요 ^^
책표지에 있는 글귀처럼 "용돈을 똑똑하게 불리기 위한 첫걸음" 아이 용돈으로 고민인 모든분들이 책 살펴보고 아이의 경제관념을 잘 배우게 하면 좋겠네요 재밌게 읽고 서편 남겨보겠습니다~!




오늘은 용돈 버는 날
오늘은 용돈 받는 날에서는 용돈을 똑똑하게 관리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처음 용돈을 받아서 관리해보는 이야기와 함께 만족스러운 소비의 즐거움, 열심히 용돈을 모아서 꼭하고싶은 일을 해내는성취감 등 올바른 소비습관과 용돈 관리법을 배웠는데요.
이번 오늘은 용돈 버는날은 준호와함께 돈을 버는 방법과 경제관념을 키우면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내용이에요.
등장인물인 준호는 풀빛초 3학년으로 꿈이 요리사로 전세계에 준호 이름을 건 음식점을 내고 싶어하는 아이에요.
준호는 용돈기입장을 쓰면서 용돈을 관리하고있는데 친구 현우는 돈모으는게 쉽지 않을거라고 말하고 준호는 약이 오릅니다. 준호는 누가 더 돈을 많이 모으나 시합해보자며 제안을 하게되고 용돈기입장 남은돈에 더 많은 금액이 적혀있는 사람이 이기는거로 하지요 ^^
준호는 용돈을 10원도 사용하지 않겠다고 전략을 짜지만 돈을 쓰지않으니 우울하고 즐거움이 없어요.
준호엄마는 준호에게 돈을 모으는 방법은 돈을 쓰지 않는 것만이 아니라 생각의 방향을 바꿔보라고 알려주네요.
준호는 중고장터와 알뜰장터를 통해 가격을 어떻게 정하고 판매할지 전략을 짜게 됩니다.
준호와 현우! 돈모으기 시합의 승자는 누가될까요? 용돈을 받기 시작하는 많은 어린이와 부모들이 함께 책을 읽고 승자도 알아보고 경제 관념을 아이들에게 알려주면 좋을거같아요.
책속에서는 생각해 봐요를 통해 중고거래는 어떻게 일어날까요 부터 돈을 벌때도 계획이 필요하다 등 다양한 생각할 것들을 알게되고
생산이 무엇인지, 산업이 무엇인지, 돈은 어떻게 버는지 알려주고있답니다.
돌고 도는 돈. 부모님에게 용돈을 받는 아이들 돈은 소비, 생산, 저축 투자 사이를 넘나들며서 경제 구석구석에 쓰입니다.돈이 원할히 움직이는게 경제에 아주 중요해요. 아이들이 책을읽고 돈의 가치와 흐름을 잘 알게 되길 바라며
아이들이 용돈을 원하는 것을 사는것에만 쓰이는 것이 아닌 돈을 합리적이게 계획적으로 사용하게 될거 같아요.
초등 아이들이 용돈 모으고 불리는 재미를 경험하길 바라면서
서평 마치겠습니다 ^^
#오늘은용돈받는날 #오늘은용돈버는날
#풀빛 #연유진 #용돈기입장
#알뜰장터 #중고거래 #용돈 #주식
#경제관념 #경제 #소비 #저축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서평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