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뻔뻔한 회장 김건우 ㅣ 서유재 어린이문학선 두리번 15
박현숙 지음, 정경아 그림 / 서유재 / 2022년 10월
평점 :

뻔뻔한 회장 김건우
뻔뻔시리즈의 4탄인 뻔뻔한 회장 김건우 책이에요. 사실 뻔뻔시리즈 책 네번째 책인데 저와 아이는 처음 이 시리즈를 읽게 되었답니다. 제목과 표지의 아이들의 표정을 보고는 내용이 넘 궁금하고 글밥이 많지만 아이도 읽고 싶어 하더라구요! 박현숙 작가님 책이라 더 읽어보고 싶었답니다.
박현숙 작가님의 작품에서 보이는 가장 큰 미덕인 서로의 다름을 발견하고 인정함을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으면 좋겠어요 그럼 이번편의 편견과 다름에 관한 이야기 한번 재밌게 책을 읽어보고 서평 남겨보겠습니다 ^^



뻔뻔한 회장 김건우
책의 이야기는 주차 다툼으로 시끌시끌한 안녕빌라의 싸우는 소리때문에 밤새 잠을 제대로 못한 나동지가 나오면서 시작되네요. 나동지의 같은반 친구 오하얀이 증인이 되어야 한다면서 데리고 간곳에는 오하얀의 할머니가 주차문제로 싸우고 있는 중이었어요. 트럭아저씨는 나동지를 보았다며 이야기 하고 동지는 보지 못했다면 실랑이가 있고 안녕 빌라 사람들은 주차문제로 시끌시끌합니다.
학교에서는 금붕어사건으로 이번에 회장이된 솔잎이가 사퇴하겠다는 일이 생기게 되어요.
금붕어사건! 솔잎이가 회장이되면서 수족관을 사오고 금붕어를 키우게 되는데 금붕어가 배가고파서 굶어죽는 사건이 발생한것이죠.. 친구들은 솔잎이에게 책임을 묻게 되면서 솔잎이는 사퇴를 합니다.
회장은 골치아픈자리가 되었고 메모하기, 기록하기를 좋아하는 반친구 건우는 회장을 하겠다고 해요. 친구들은 엉망진창 반이 될거라면서 건우가 회장 되는것을 반대합니다.. 건우가 자신의 수첩을 통해 금붕어 사건을 해결할 수 있을지 ! 건우가 회장이 된일이 잘된 일인지 뻔뻔한 회장 김건우 책을 통해 확인해 보셔요 ^^
책이 도착하고 아이와 정말 단숨에 읽어내려 갔어요. 어른들의 주차 문제도 학급의 금붕어 사건의 책임문제도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읽었네요. 문제해결 과정에서 아이들의 카톡대화로 이어지면서 사건을 더 잘 아이들이 읽게 되고 와닿게 되는거같아요.
이 세상에 똑같은 사람은 없어요. 모두 다르지요. ‘다르다’와 ‘틀리다’는 완전히 다른 말이에요. 우리는 함께 살아가며 서로 다름을 존중하고 배려하고 이해할 줄 알아야 해요. 왜냐고요? 너와 나, 우리는 다 다르고 너와 나, 우리는 똑같은 사회의 일원이니까요.
글쓴이의 말처럼 지금 시대의 더욱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함을 느끼게 됩니다.
뻔뻔한 시리즈는 뻔뻔한 가족, 뻔뻔한 우정, 뻔뻔한 바이러스가 있는데 아이와 다른책도 찾아서 읽어봐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앞으로 나올 시리즈도 기대되네요^^
#뻔뻔한회장김건우 #박현숙
#서유재 #편견 #다름 #배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서평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