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표정을 읽는 아이들 - 어린이를 위한 감정 표현 동화 한경 아이들 시리즈
장인혜(이네쌤) 지음, 은정지음(김은정) 그림 / 한국경제신문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의 표정을 읽는 아이들]

어린이를 위한 감정표현 동화! 마음의 표정을 읽는 아이들이라는 제목과 함께 큰하트와 밝게 웃고있는 친구들의 그림이 참 따뜻해보여서 아이에게 책을 꼭 읽게 해주고 싶었답니다. 이 책의 지은이는 정인혜 (이네쌤)으로 제가 sns하면서 교실의 모습과 선생님의 모습을 가끔 보았는데 이렇게 책으로 만나니 뭔가 더 반가웠어요.

선생님께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마음언어 수업 활동들이 정말 초등 친구들에게 따뜻하고 감정적으로 아이들이 성숙하게 자랄수있겠다고 생각했었는데 다른 초등친구들도 책을 통해 도움 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하니 넘 좋네요.








내용의 시작은 새학기가 시작하는 아린의 교실 이야기가 나와요. 아린이는 같은 반이 된 친구들을 보고는 힘없고 걱정스러운 마음이 들지요. 친한친구 였지만 오해가 생겨서 사이가 멀어진 친구 지혜와도 같은 반이 되었구요. 어색하고 첫날부터 단단히 꼬여버린 아린이입니다. 책속 친구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다시 친한 친구로 돌아올 수 있을 책을 꼭 읽어보고 초등 아이들의 마음이 단단하고 솔직한 감정을 표현하는 아이가 되면 좋겠어요.

책속에 나와있는 내감정에 이름붙여주기로 감정을 배우고 정확하게 나의 감정이 무엇인지 인식을 해주면 좋다고 해요. 그리고 감정일기를 통해 초등학샘들이 자신의 삼정을 세세하게 기록하면서 인식하기 좋아보입니다.




한국경제신문_한경BP의 아이들 시리즈로 세금내는 아이들, 매생이 클럽 아이들, 혼공하는 아이들 등 여러 책이 나왔는데 이번 책도 정말 초등 친구들에게 추천 많이 하고싶네요. 아이들시리즈 책들이 초등생활에 도움이 많이 되는데 이번 마음읽기 책으로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기분과 감정을 이해하고 표현하는데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아이들이 코로나, 온라인 시대로 스스로의 감정표현이 어렵다고 하는데 핵 속에 나와있는 36가지 감정 이름 사전을 통해 기쁘다, 행복하다, 두렵다, 화나다, 질투, 예의 ,배려,열정, 여유, 우정, 등등 여러 감정도 배우고 책속에 나오는 교실속 여러친구들과의 이야기를 통해 문제 상황 속에서 친구와 싸우지 않고 지혜롭게 해결하는 모습들과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는 법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견주어 생각해보고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거같아요.

저학년인 아이지만 글밥 많은 것도 잘읽고 좋아하는 친구라면 재밌게 잘읽을수 있을거에요!^^ 예쁜그림이 내용속 가득 그려져 있어서 저학년 아이도 내용을 이해하기 좋고 집중해서 술술 읽어냈답니다.

내 마음과 감정을 전달하고 싶을 때! 사과할 줄 아는 용기를 가져야 할때! 친구의 감정을 무시하지 않고 들어야 할때! 편견을 깨고 서로를 이해하려는 노력을 해야 할때 보면 좋은 책. 부모와 함께 1장~5장 까지 나오는 마음들을 함께 아이와 이야기 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 나를 가장 사랑하는 사람은 나여야합니다. 따라서 내마음도 내가 스스로 챙겨야 한다는 것도 아이들에게 늘 이야기 합니다."

-작가의 말-





#마음의표정을읽는아이들

#초등도서추천 #이네쌤

#감정표현동화 #어린이동화책

#한국경제신문 #초등학생감정

#책세상맘수다 #서평 #협찬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