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이면 초등학생이 되는 우리 둘째 딸 

막둥이 핑계로 둘째에게는 학업에 소홀히 했어요.

어느 순간 보니 혼자 간단한 책을 읽고 있더라고요.

스스로 글자를 읽어가는 모습에 대견하면서도 

제가 옆에서 간섭하여 좀 더 잘하도록 손잡아 줘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카페에서 오버액션토끼 받아쓰기 기초편 책 소개글을 보고 둘째 생각이 나서 얼릉 신청 했어요.


글쓰기는 얼마나 가능한지 ㆍㆍㆍ

책상에 오래 못 앉아 있는 우리둘째 ㆍㆍㆍ


이 오버액션토끼 받아쓰기 기초편 이라면 이십분 앉아서 받아쓰기 연습을 잘 할것 같은 느낌 들어요 .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가 앞장부터 있네요.

받아쓰기 공부 시작 전에 붙이는 도전 스티커?

받아쓰기 공부 마치면 붙이는 성공 스티커?

받아쓰기 공부 잘하면 붙이는 칭찬 스티커까지
1일부터 30 일까지 쉬운 글 부터 어려운 글자까지 단계별 나눠지고 하루하루 받아쓰기 공부 후 자기스스로 체크하는 곳도 있네요.

1일차 짧은 이야기를 해주고 이야기속 빨간 글자로 받아쓰기 단어를 표시 해주니 한 눈에 알수 있어서 좋으네요.

쉬운 단어 우선 받침이 없는 단어 이네요. 

아기 , 이야기, 가요, 우유, 우리 등등

받아쓰기 공부도 하고 끝말 잇기놀이로 통해 단어 익히기까지 있네요. 

하루하루 지날때 마다 다양한 주제로 놀이가 있어 딸이 지루하지 않고 받아쓰기 공부하기 쉬울 것 같아요.
6일차 되니 뛰어쓰기 하는 간단한 문장 있구요.

10 일 지나면 어려운 모음과 자음 만나기 시작하네요.

쉬운글자부터 받침있는 자음 , 어려운 모음 만남 까지 

다양한 방면으로 단계적으로 받아쓰기 공부 할 수 있어 큰 장점 인 것같아요.
뒷쪽에는 놀이 해답지가 있어서 저는 딸이 다하면 채점놀이 하여 딸이 자신감 키우는 수단을 사용 하면 좋을 듯하여 그리 사용 할려고요 .
전날 밤에 오버액토끼 받아쓰기기초편 책을 꺼내 1일차 부터 또박또박 한글자 한글자 순서대로 정성껏 쓰도록 지도 했지요.

이야기 잘읽고 한 글자씩 잘 따라서 받아쓰기 공부하는 딸이네요.

스티커도 아무지게 붙이고요 ㅎㅎ
그다음 날 놀이문제도 알차게 풀어가네요.
30 일 완성하는 오버액션토끼 받아쓰기 기초편 ?

책을 통해서 요번 겨울방학에는 어느 정도 책을 읽고 글쓰기 가능하면 좋겠다는 희망을 가져 봅니다.

입학전 한글 글쓰기가 안되서 고민 있으시는 분들 

오버액션 토끼 받아쓰기 기초편으로 

딱 30 일만 투자하여 입학을 준비 해주시면 좋을듯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