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갈 곳이 없을까요? 웅진 세계그림책 197
리처드 존스 그림, 공경희 옮김 / 웅진주니어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유기 동물, 유기견과 관련한 이야기이다. 주인공은 빨간 스카프를 두른 '페르'라는 강아지. 귀여운 일러스트와 따뜻한 색감으로 보는 내내 눈이 편안한 동화책이다. 


" 어둡고 축축한 숲속에서 혼자 떠돌던 페르는 흘러가는 나뭇잎을 따라 숲을 벗어나 사람들이 사는 도시로 가게 되는데... 과연 페르는 이곳에서 자신이 머물 곳을 찾을 수 있을까?"



사실 페르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여전히 버려지는 개, 고양이, 거북이 등등.. 가족이라는 이름 아래 데려왔다가 책임지지 못하고 유기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최근 '포인핸드'라는 페이지를 구독해 보고 있는데, 아직 갈 곳을 찾지 못한 동물들의 사진을 보다가 울뻔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실은 몇번 울었다). 그래도 입양하신 분들의 후기를 보면 보호소에 있을 때와 달리 행복한 표정의 동물들에 울다가 웃다가를 반복하게 된다. 



그러나 여전히, 거리를 떠도는 유기견들은 매우 많다. 예전보다 인식이 많이 좋아졌다고들 하지만 사납고 무서운 애들이란 편견은 쉽게 없어지지 않을 것 같다. 그들이 짖는 이유는 주로 사람이 무서워서인 경우가 대부분인데 말이다. 이 책은 페르의 시선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왜 개들이 짖는지, 짖을 수 밖에 없는지 알려줄 수 있다. 너무 배고파 카페에 들어간 페르에게 사람들이 "이게 무슨 짓이야!", "못된 녀석 같으니!"등 소리를 지르며 그를 몰아넣기 때문이다. 무서울수록, 겁에 질려 더 크게 짖으며 도망가는 페르. 페르가 갈 곳은 정말 없는 것일까??


" 아이는 페르의 목에 스카프를 둘러 주었어요.

 그 짧은 순간 페르는 따뜻한 눈빛을 느낄 수 있었어요."


결국 페르는 도시에 들어설 때부터 자신을 유심히 지켜보고 있던 한 소녀와 만나 그 소녀의 집에서 걱정 없이 지낼 수 있게 된다. 소녀가 보여준 관심과 따뜻한 마음이 페르를 행복하게 만들어준 것이다! 그러니 이 책을 통해, 유기 동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그들을 위하는 따뜻한 마음이 모두를 행복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을 깨달을 수 있다. 이 세상 모든 페르들이 이런 관심 속에서 걱정 없이, 안전한 보살핌 아래 행복하게 지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