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디서든 너답게 빛날 거야
바리수 지음 / 부크럼 / 2025년 5월
평점 :
<협찬도서>
잉… 제목부터 제 마음을 사르르 녹여버린 책이었어요. <너답게>라는 말 한마디에 위로받고, 나다움을 천천히 찾아갈 수 있었던 아주 따뜻한 힐링 그림 에세이였습니다. 나 자신에게, 내가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에게, 혹은 그 어떤 관계 속의 누군가에게도 선물하기에 정말 딱 좋은 책이에요.
책은 총 3파트로 나뉘어 있는데, 정말이지… 모든 문장 하나하나가 제 모든 관계에 대한 ‘마음의 백과사전’ 같았어요. 제가 스스로 정리해두었던 마음의 말들을, 작가님의 언어와 그림으로 다시 읽어내려가다 보니 복잡하던 머릿속이 정리되면서 자연스레 마음도 편안해졌습니다.
이 책을 읽으며, 나만 이런 감정을 느끼는 게 아니라는 것,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나처럼 공감하고 위로받고 있구나 싶어 더 깊은 위안을 느낄 수 있었어요. 바리수 작가님의 문장들은, 존재 그대로의 ‘나’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따뜻하게 이끌어주는 힘이 있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나답게 빛나는 순간을 만들어가며, 이 책처럼 마음에 오래 남는 이야기를 만나고 싶어요. 읽는 내내, 참 따뜻하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
32p
힘이 날 때 그 힘으로 밍기적 움직여 보기라도 하는 것. 그 시도 하나하나가 이미 우리의 길을 터 주고 있다.
🔖
60p
삶은 내가 원하고 바라는 대로 흘러가지 않는다. 하지만 그 안에서 어떤 태도를 취하고 어떤 선택을 할지는 온전히 나의 몫이다.
🔖
프롤로그
모두가 자신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사랑하길 바라며 오늘도 각자의 자리에서 우리답게 잘 살아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