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LAW - 일생과 법, 일상과 법
권영태 지음 / 이담북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인 #LIFE&LAW 처럼, 우리의 삶은 법의 테두리 안에서 굴러간다. 

(아닌 사람도 있겠지만... 어쨌든 내 삶은 합법의 범주 안에서 돌아가니 ㅎㅎ)


내용이 어렵지 않고, 법에 대한 지식을 쌓고 싶은 사람이라면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법교양서!


[일생과 법] 챕터에서는 말 그대로 출생부터 대학 입학, 알바, 결혼, 사표 및 창업, 아파트 구입, 자녀양육, 죽음까지 라이프사이클과 관련된 법을 다뤘고

[일상과 법] 챕터에서는 배달앱, 기본소득, 공유경제, 우측통행, 형사 소송, 행사 소송 등을 다루었다.


제일 열심히 읽은 부분은 소제목부터가 벌써 도전적이었는데 

(처벌을 못 해???????????? 라는 소제목을 보자마자 왜 못해! 당장 처벌해!!!라고 중얼거리면서 바로 펼침 ㅋㅋㅋ ) 

형법 말고도 민법과 헌법까지 있다는 법의 세 기둥에 대해 이해하고 있으면, 

처벌은 할 수 없는 경우에도 법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 

민법으로 적극 대응하면 된다는 점 등을 저자의 말을 통해서 든든하게 재확인받은 느낌이었다. ㅎㅎ



 - 사회 탓을 하고 사회를 바꿔나가는 일도 결국은 법을 통해서 정책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배우고 공부하는 일은 버겁고, 변호사의 도움을 받기에는 돈이 많이 들긴 한다. 그렇지만 법은 활용하는 자의 무기다. 사회구조를 바꾸려는 노력, 사람 자체를 변화시키려는 노력은 법의 활용과 함께 갈 필요가 있다는 뜻이다.



#야,법대로해


#이담북스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bookstagram #artstagram #doodles #doodle #책추천 #procreateart #procreatedrawing #요즘읽는책 #bookreview #lawye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