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세 가지 실수
체탄 바갓 지음, 강주헌 옮김 / 북스퀘어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내 인생의 세가지 실수

지은이 체탄 바갓

옮긴이 강주헌

북 스퀘어

 

인생을 살아 가면서 우리들은 얼마나 많은 실수들을 저지르면서 살아 가고 있는가?

과연 나는 어떤 실수를 저질렀었던가?

이 책을 읽으며 내가 저질렀던 실수로 인해서 상처 받았던 사람은 없었는가?

되돌아 보았다.

그중 젤 먼저 떠오른 얼굴이 엄마였다.

나의 잘못된 선택들로 인해서 항상 마음 조리고 속상해 했을 엄마의 얼굴이 떠 올랐다.

지금도 나의 선택을 지지해 주시기 위해 한달의 반은 우리집에 오셔서 보내야 하는

친정엄마의 노고에 미안함과 감사함이 함께 느껴진다.

 

25살의 청년 고빈드는 자신의 세가지 실수로 인해서 수면제를 먹고 자살을 하려 한다.

과연 그가 저지른 실수는 어떤것이었을까?

이 책을 읽으면서 인도라는 나라는 종교적,정치적 분쟁이 끓이지 않는다는 사실과 함께

우리와 정서와 삶의 방식이 많이 다르구나 하는것고 알게 되었다.

우리나라에서 친한 친구에게 여동생을 소개 시켜서 결혼을 하기를 원하는 경우도 종종있는데

인도에서는 친한 친구의 여동생을 유혹하지 않는것이 불문률이란다.

새로운 문화와 인도의 현실이 아주 조화롭게 다루어져서 책을 읽으며

인도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얻게 되었다.

 

인간은 실수를 통해서 성장해 간다고 생각한다.

세상에 단 한번에 실수도 실패도 없는 사람이 존재 할 수 있을까?

실수를 하면서 자신을 되돌아 보고 그 과정을 통해서 더욱 다져지고

단단해 지는 것이 인간이라고 생각한다.

책에서처럼 그 과정을 겪으며 성장한 인간들의 삶은 결국엔 해피엔딩으로 끝맺음을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