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손글씨의 힘! - 창용쌤 기적의 글씨 교정 5가지 공식
김창용 지음 / 시원북스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요즘 아이 학교에서 수업을 디지털 교과서로 진행한다고 하여 한편으로는 신기하면서도 우려되는 점이 몇가지 있는것도 사실이에요. 그 우려 중 한가지는 안그래도 쓰기를 싫어하는 아이가 더욱 쓰는것에 흥미를 잃지 않을까 하는 점이에요. 디지털 시대 어린이들이 글씨 쓰는것에 익숙지 않아 글씨 쓰는 연습을 거의 하지 않고 악필이 많아진다는 이야기도 들은적이 있는지라 항상 아이에게 글씨 쓰는 연습을 강조하고는 했었어요. 하지만 저도 단순히 글씨를 예쁘게 쓰라고 말만 해주었지 어떻게 써야 하는지는 알려준적이 없었어요. 사실 엄마인 저도 글씨를 예쁘게 쓰지 못할뿐만 아니라 방법을 잘 몰랐으니까요.



그러다 우연히 창용쌤의 영상을 접하게 되었고 정말 직접 썼다는 사실을 믿을 수 없어 몇 번을 다시 보고 감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우리 아이도 창용쌤처럼 이렇게 예쁜 손글씨를 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라고 생각했던 엄마의 마음을 읽으신걸까요? 이렇게 귀하고 소중한 비법을 아이에게 전달 해 줄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얼마나 감사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이는 어린이 글씨 쓰기 책이 있다는거에 매우 흥미로워 했고, 엄마와 함께 영상을 본 적이 있어서인지 거부감 없이 더 친밀하게 책에 다가갈 수 있었어요. 받아쓰기, 일기쓰기를 하자고 하면 도망갈 핑계부터 찾는 아이가 창용쌤이 알려주는 5가지 글씨 공식만 따라하면 판서 한석봉창용쌤처럼 예쁜 손글씨 쓰기가 가능하다고 하니 기대가 되는지 신나서 자리 잡고 앉아 쓰기 시작하더라고요.


 

선생님의 귀중한 비법인 5가지 공식만 있는게 아니라 공식을 다 배우고 나면 충분히 연습해 볼 수 있도록 연습 노트가 따로 있어요. 정말 창용쌤의 따듯한 배려가 느껴지는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

 

이 책으로 차근차근 연습하다보니 아이가 학교에서 가지고 온 알림장이나 과제물을 보고 도대체 뭐라고 쓴거냐고 혼부터 냈던 과거의 제 모습을 반성하게 되더라고요...사실 아이의 악필을 걱정하면서도 초등학생 글씨 교정 방법이라고 하면 괜히 어렵게 생각했었고 서예학원이라도 다녀야 할까 라고 거창하고 막연하게 생각했었는데 아이 악필도 교정할 수 있다는 희망이 생겼어요.

 

기적의 글씩 공식만 따라 쓰면 글씨가 반듯하고 예쁘게 교정될 수 있다는 믿음이 저절로 생기며, 창용쌤 말씀처럼 한 글자, 한 글자 꾹꾹 눌러쓰는 과정에서 학업성적, 어휘력, 생각하는 힘도 길러진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앞으로도 계속 연습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