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체험 페이퍼 크래프트 2 - 종이오리기 + 만들기 무한도전 놀이터
큰그림 편집부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으로 오리고 붙이고 결과물을 만들며 아이들은 두뇌가 발달한다고 해요~ 저희 아이는 가위질 하다가 다칠까봐 발달 시기보다 늦게 쥐어주었는데 나중에는 유아용 플라스틱 가위보다 어린이들이 사용하는 쇠로 된 안전가위를 쓰더라구요. 그게 더 잘 잘린다고 ..

늦게 쥐어준만큼 더디긴 했지만 빨리 습득하긴 하더라구요. 그때부터 종이오리기나 붙이고 찢고하는 페이퍼 종류를 많이 접하게해주었어요.
이번 책도 집에 도착하니 어린이집에서 배우는 구급차나 소방관, 경찰관 등에 관심을 보였어요.
누리과정이나 안전교육을 매주 하면서 많이 듣고 접했던 직업군이라 그랬던것 같아요.

맨 처음 아이가 선택한 직업군은 소방관이에요. 어린이집에서랑 가정에서 안전체험관에가서 소화기 사용하는 방법도 배우고 여러방면의 안전체험도 했던터라 친근해서 선택했다고 했어요. 아직 완벽히 오리는건 서툴지만 섬세한 모서리 부분은 제가하고 나머지 대부분의 오리고 붙이는 활동은 아이가 스스로 해보았어요. 테이프로 붙여보면서 완성된 뒤에 아빠에게 자랑도 해보고 함께 역할놀이도 같이해보았어요. 누리과정으로 연계활동도 할 수 있고 간접적으로 직업체험도 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어요. 2탄의 8가지 직업군 만들기도 하고나서 1탄도 해볼 계획이에요.

페이퍼 크래프트 2탄으로 종이접기를 좋아하는 아이들과 직업체험도 해보고 창의성과 상상력도 함께 키워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