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아이의 마음을 잇는 대화
이주연 외 지음 / 프로방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즈음 오은영 박사님이 화두가 되는터라 아이들의 심리상태나 마음상태에 대해서 관심이 부쩍 많아지기 시작했어요. 우리 아이도 6세가 되어 자기 주장도 강하고 마음을 헤아려주지 못하면 곧바로 상처받고 삐지고 우는 상황이라 아이들의 마음 해독서인 부모와 아이의 마음을 잇는 대화 책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다른 책들은 보통 작가님이 혼자 쓰시거나 두분이 쓰시던데 이번 책은 특이하게  ‘나를 사랑하게 되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마친 수강생 작가님들과 함께 쓴 공저인 책이었어요. 그만큼 연령별 아이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케이스들을 디테일한 과정들이 담겨져 있어서 이해하기도 쉽고 다른 집의 상황들은 어떤지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어요.

주변에 애엄마들 친구가 별로 없는터라 저는 이번 육아서에서 도움을 많이 얻었답니다. 전문적인 심리학 이론들도 함께 수록되어 있으니 믿을만한 정보로 아이에게 접목시켜볼 수 있게 되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무작정 아이에게 시험해볼 수는 없는 상황인데 여러가지 관점에서 쓰여져 있어서 믿고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책에 제가 오롯이 빠져들어 읽게 된 부분은 아무래도 공감대가 주로 6세아이가 담겨있는 에피소드들이라서 더 재미있게 읽게 된 것 같아요. 6세 아이가 된 지 얼마안되어 저도 키우는데 이리저리 방황하게 되고 이해도 안되고 어려웠거든요. 가깝고도 먼 너와 나인데 책을 읽은 뒤에는 아이가 왜 이랬을지 이해도 되고 아이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는 그릇이 조금은 넓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부모육아서는 읽을 수록 배우는 점이 많은 것 같아요. 육아에 지친 부모님들은 함께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