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주 쪼꼬 우리말 끝판왕 1 - 초등 필수 어휘 완전 정복 탁주 쪼꼬 우리말 끝판왕 1
김기수 그림, 이향안 글, 탁주쪼꼬 원작 / 대원키즈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우리말에 대한 공부를 하자고 하면 이리 빼고 저리 빼는 어린이
공부라는 생각하지 않고 재미있게 즐거운 마음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라고 말하는 어린이가 저희 집에 있답니다.

그렇다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읽고 즐기는 학습만화가 또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 들어요.
무턱대고 보는 만화라면 안되죠.
무언가 유익하다고 생각 들어야 부모 입장에서는 솔직히 권하고 싶은 것이 학습 만화에요.



귀여운 꾸러기 탁주와 쪼꼬는 유튜브 채널에서 유명해서 모두들 아시겠죠.
장난꾸러기와 말썽꾸러기 악동 남매라고 하지만 제 눈에 그냥 귀여움이 가득한 우리네 집 아이들 같아서 무척이나 친근감이 생기네요.



두 남매가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행동이나 대화에서 아이들이 배울 수 있는 속담, 사자성어, 관용어, 맞춤법이 자연스레 나오기 때문에 읽는 아이들로 하여금 그 상황에 맞는 표현들을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책이에요.

탁주와 쪼꼬를 보고 있으면 어느 집에서나 일어나는 에피소드들이라서 아이들은 마치 본인들의 이야기 같아서 몰입해서 읽을 수 있어요.
한 권을 앉은 자리에서 바로 읽기가 가능해요.



2장의 심부름값 전쟁에 나오는 사자성어는 평소에도 일기를 쓰거나 글을 쓸 때 상황에 맞게 쓸 수 있어서 뜻을 알아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책을 읽은 아이는 日就月將(일취월장) , 見物生心(견물생심)을 읽으며 단박에 엄마가 평소에도 본인에게 자주 쓰는 사자성어라며 말을 해주었어요.



맞춤법이 나오는 이야기에서는 어른인 저도 혼동되는 어휘의 맞춤법을 탁주와 쪼꼬 덕분에 확실히 배우게 되었네요.
맞춤법이 제대로 된 문장이야말로 좋은 글로 이해할 수 있으니 이 또한 중요한 부분이에요.



각 상황에 맞는 우리말을 알맞게 익힐 수가 있어서 머릿속에 쏙쏙 들어와요.
챕터가 끝이 나면 우리말 돋보기에서 이야기에 나왔던 표현의 뜻이나 쓰임새를 다시 한번 정리를 해주어요. (정리 노트라 할 수 있겠죠)



마지막에는 우리말 다지기로 문제를 풀어 보는 시간도 있어요.
복습의 개념으로 한 번 도전해 보는 건 어떨는지요~

초등 필수 어휘 정복 <탁주 쪼꼬 우리말 끝판왕 1> 을 읽고 우리말 한번 정복하고 싶은 어린이들 재미있는 독서 시간이 되리라 생각 들어요.

우리말 끝판왕이 되기 위한 어린이들 탁주 쪼꼬와 함께 실력 키우길 기대해 봅니다.
다음 2편은 어떤 내용으로 나오게 될지 벌써부터 기다려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