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자책] SF 럭키팩 7 : Action - SciFan 제22권 ㅣ SciFan 22
필립 K. 딕 외 지음, TR클럽 옮김 / 위즈덤커넥트 / 2019년 11월
평점 :
저작권이 살아있는지 아닌지 갸웃거리게 되는 고전 SF 7편 모읍집이다. 단편부터 장편까지 길이는 다양하다.
제일 분량이 긴 것이 알렉산더 베리야프의 <브레인 체이서>인데, 고전적이면서도 나름 재미있다. <도노반의 뇌>를 생각나게 하지만 좀 더 사람들이 착하고 합리적으로 움직인다. 다른 단편들도 볼 만하다. 특히 릭 라파엘의 <상황코드 3>은 묘하게 87분서 시리즈 같은 맛이 있다. 고전 SF의 살짝 헐렁한 듯 한가한 시대의 맛을 좋아한다면 일독을 권한다.
이것은 대륙 수퍼 고속도로 체계의 일부에 불과한 것이었다. 미국, 캐나다, 멕시코 세 나라가 승인한 "3개국 도로 협정"에 근거하여 멕시코에서 캐나다, 알래스카를 가로지르는 수퍼 고속도로가 북미 대륙의 해안과 해안을 잇고, 남과 북을 가로질러 펼쳐져 있었다.
이제 우리는 새로운 시대에 진입한 것입니다. 의학뿐만 아니라 인간 존재방식에 있어서도 혁명이 일어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최대한 지성을 가진 사람들이 죽음 이후에도 삶을 계속할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영원한 삶을 살게 된 최고의 지성들이 인류 전체에 어떤 혜택을 줄지 상상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