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저축통장 - 미래를 준비하는 아이들을 위한 슬기로운 청약저축 동화
정지영.김경옥 지음, 고은지 그림 / 다산북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내 집 마련하기 위해 어린 시절부터 청약통장을 만들고 준비해가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경제교육은 매우 중요한 교육인 것은 알지만 다른 교과 공부에 비해 평소 제대로 교육하고 있지 못하고 있었는데 청약이라는 주제로 나온 동화라니 엄마로서 충격적인 소재임은 분명합니다. 이 책에는 초등학교 4학년, 5학년 가족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우리들의 평범한 일반 가족들의 모습을 담고 있는 책이고 이들의 일상을 통해 경제 교육을 전하고 있는 책이라 경제라는 주제라 아이들이 어려워하지 않고 우리 일상의 이야기라 친숙하게 느낄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라면 자신이 가지고 싶은 장난감을 사고싶은 생각을 할텐데, 심지어 그 장난감이 할인까지! 하는 상황이네요. 지갑이 충분히 열릴 상황이예요.

아이들이 명절이나 가족들을 만나면 여기저기서 용돈을 많이 받기에 생각보다 돈이 많은 편이더라구요. 결국 엄마 몰래 원하던 장난감을 사게 되는 것에서부터 문제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고모로부터 경제교육을 받게 되는 이야기로 책 내용이 전개 됩니다. 중간중간에 Q&A 형식으로 경제 관련 내용을 상세히 전하고 있기도 합니다.

저도 이 책을 통해서 많이 배웠답니다. 아직 우리아이 이름으로된 청약통장은 없는데 생각도 못한 주제였답니다. 청약통장뿐 아니라 전반적인 경제 교육, 경제개념을 심어줄 수 있는 동화입니다. 아이들에게 지혜롭게 소비하고 용돈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생각을 가질 수 있게 하는 동화입니다.

#서평단 #나의첫저축통장 #초등경제교육 #저축통장 #통장 #청약저축 #청약 #경제교육 #경제동화 #정지영 #용돈관리 #저축습관 #다산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