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머니 컨설팅 - 부자가 되는 전략
허창도 지음 / 이자르 / 2006년 9월
평점 :
품절
제테크 서적은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들어가기 마련이다.
자기의견을 합리화 시키기 위해서는 주장에 맞는 근거와 예시를 제시해야 읽는 독자가 수긍을 하기 마련이다.하지만 머니 컨설팅은 너무 주관적 이고,부자가 되는 전략이 누구나 알고 있는 상식의 이야기들을 쭉 나열하고 있다.이를테면 모든 부채를 빠른 시일내에 갚어라,인터넷 쇼핑몰를 이용하라,품위 유지 비용을 최대한 줄여라,외식 비용과 문화비를 최대한 줄여라,가능한 부업을 가져라,이제 맞벌이는 선택이 아닌 필수,투자는 과학이다 등등 두꺼운 책 만큼 많은 정보들이 나에게 부자되는 전략을 알려 주었으면 하는 바램은 소망으로 끝니고 밀았다.제테크 서적을 구입하는 이유는 책을 통해 나름대로의 돈에 대한 전략을 짜기 위해,부자가 되는 마인드를 가지기 위함인데,그런것들을 컨설팅만 해주지 답을 제시해 못해 주는게 이 책의 한계인 것 같다.
저자가 말하는 부자되는 공식은 머니 컨설팅3-2의 공식 으로써 부채와 소비로 매달 통장에서 빼내어 쓰는 금액보다 소득은 3배가 많아야 하고,투자 수익은 2배가 많아야 부자가 될 수 있다.이것을 만족시키지 못하면 절대 부자가 될수 없으며 3-2의 공식을 만족할수 있는 투자 상품을 알려 주는데 그 상품은 헤지펀드 이다.년 수익 25%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헤지펀드를 가입하여 분산 투자 하라고 일러준다.그러면서 저자의 회사도 헤지펀드를 준비하고 있더고 친절히 일러준다. 년 수익 25%를 올릴 수 없는 상품에 투자하지 않고서는 절대 부자가 될수 없음으로.....뮤추얼 펀드등 다른 간접 상품에 대한 설명도 있지만 년 25% 수익이 안된다는 이유로 간략히 설명하고 만다,다른 상품에 대한 판단은 독자가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면 좋으려만 25%의 수익이 뭔지,너무 그것만 강조 하기에 현실과 좀 거리가 많았다.
제테크 서적은 받아들이는 사람이 이것이 유용한 정보다 판단하고 그것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 한다면 충분한 역할을 한다고 볼수 있다.그렇기에 년 25%의 수익을 올리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하지만 그럴 용기가 없는 이들은 다른 방법을 찻아 보기를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