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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팔리는 온라인 마케팅 기술 100 - 짧고 강렬한 숏폼으로 1,000% 매출이 터진 비밀 ㅣ 무조건 팔리는 마케팅 기술 시리즈 3
마정산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5년 2월
평점 :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꼼꼼하게 읽은 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저는 UX/UI를 공부중인 취준생이라 요즘 관련서적을 많이 보고있는데요. 그러던중에 UX를 공부하면서 마케팅도 공부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마케팅이라는 단어가 어렵게만 느껴져서 무조건 팔리는 온라인 마케팅 기술 100 책을 보기 전까지 계속 미루고 있었어요.
이 책에는 일상 속에 숨어있는 마케팅에 관한 내용들이 소개되어있어요!
책 내용중에 이런 내용이있는데요!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는 5단계를 이해하라.
제가 주로 가는 스타벅스를 예를 들어서 이야기해보자면요!
A - attention (관심) : 스벅 신메뉴 나왔네?
(스타벅스 어플을 통해 정보를 접함)
I - Interest (흥미) : 신 메뉴가 나왔으니 알아볼까?
(차별적 특성에 대해 알아보고 싶어짐)
S - Search (탐색) : 다른 메뉴랑 뭐가 다를까?
(스타벅스 어플과 네이버를 통해 찾아봄)
A - Action (행동) : 신메뉴이니까 일단 먹어보자!
(구매하고 먹음)
S - Shere (공유) : 지금 신메뉴 먹으면 별 2개 쌓이니까 친구한테도 알려줘야지!
(제품과 이벤트에 만족해서 공유)
AISAS 모델은 온라인 환경에서 소비자들의 특징적 구매 행동을 반영한 것이라고 책에 쓰여있었고, 이어서 책에 내용에서 공감이 갔던 내용이 있었는데, 오프라인 매장 보다 온라인에서의 지름신을 불러일으킨다는 내용이 있었어요!. 생각해보니 맞는말인 것 같아요. 오프라인은 뭔가 바로 원하는 정보가 바로 보여지지 않기 때문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들더라고요? 온라인에서는 광고와 페이지가 명확하게 정리되어있어서 더 구매욕구가 올라가는 것 같기도 합니다!
이 책을 보면서 어렵게만 느껴졌던 마케팅을 쉽게 알 수 있게 된 듯하고 주제별로 1장~ 1장반 페이지여서 정말 쉽게 읽히는 느낌이었어요. 주 된 내용은 숏폼, 온라인 마케팅 관련 이야기이지만 꽤나 쉽기 때문에 마케팅에 관심을 갖고 싶지만 저처럼 어려운 내용일까봐 두려운 사람들에게 추천 해주고 싶은 책이에요!! 나중에 무조건 시리즈 또 찾아 볼 예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