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력 : 숏폼 커머스 시장을 선점하라 - 숏폼 전도사가 알려주는 숏폼 커머스의 비밀
윤승진 지음 / 이야기나무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숏폼 커머스 시장을 선점하라

숏폼 이라는 개념조차도 잘 몰랐는데 이 책을 통해 숏폼의 세계가 이런 세계였구나 알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 윤승진 작가님은 유명 대기업과도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한 경력을 갖고 계시고 국내 최초로 숏폼 KOC(Key Opinion Consumer)라는 시장 공략법을 제안한 분입니다. 한마디로 숏폼의 전문가이십니다. 책의 내용과 디자인 전개방식도 숏폼전략가께서 작성하신 서적 답게 상당히 전략적이고 임팩트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크게 WHY, WHAT, HOW 의 챕터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WHY에서 숏폼 커머스 세계의 배경에 대해 설명을 해주고 WHAT은 숏폼 커머스에 대한 이해를 HOW 챕터에서는 숏폼력을 위한 8가지 작가님의 인사이트를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작가님의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면 영역과 규모에 관계없이 무조건 숏폼을 만들게 될 것이라는 작가님의 주장이 정말 뇌리에 각인이 되었으며 숏폼이라는 것이 일종의 중독 비즈니스 로서 현대인이 체류 시간의 효과가 명확하다는 것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소비자들은 긴 영상보다 짧은 여상을 여러 개 소비하는 시청 습관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트랜드를 가장 잘 반영하고 있는 기업이 카카오와 네이버 인데 숏폼 사업을 통해 광고수익을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각자 운영하는 쇼핑 플랫폼과도 연계하여 또다른 수익을 창출할 기회를 탐색하고 있다합니다. 이 책을 통해 작가님의 말처럼 정말 규모와 상관없이 숏폼을 만들 수 밖에 없는 시대에 와 있구나 매우 절감하게 되었으며, 주변 여러 사람들 과도 숏폼을 주제로 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숏폼에 대한 지식을 쌓고 싶으신 분, 또 숏폼을 어떤 식으로 개발해야 할 지 고민이신 분, 기업의 마케팅이나 전략 담당을 하시는 분들께 이 책을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