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호랑이에게 줄무늬를 그려줘
안드레이 우사초프 지음, 유혜자 옮김, 알렉산드라 융에 그림 / 고려원북스 / 200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아기호랑이에게 줄무늬를 그려줘




안드레이 우사초프 글/알렉산드라 융에 그림/유혜자 역 | 고려원북스




너무나 귀여운 아기 호랑이 가족들의 이야기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읽어보면 정말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네요..

내용도 짧아서 아이혼자 읽어도 무리가 없을 것 같아요.

그리고 그림의 색체가 눈을 아프게 하지 않는 것 같아 좋아요.

그래서 읽으면서 아주 좋았던 것 같네요.

귀여운 아이 호랑이가 태어나면서 아빠호랑이와 엄마호랑이는 우리아이에게 멋있는 줄무늬를 만들어 주고 싶었어요. 왜냐하면 호랑이가 태어날 때 줄무늬가 없이 태어난다고 하네요..

그래서 엄마, 아빠는 아주 멋있고 특별하게 해주고 싶었어요..

아마 우리 엄마, 아빠들도 같은 마음이겠지요..

그래서 아기 호랑이 엄마, 아빠도 그 문제로 싸움을 했지요.. 아기 호랑이는 매우 슬펐어요.

아기호랑이는 엄마, 아빠의 생각대로 가로무늬, 세로무늬로 그림을 그렸지요. 아침에 일어나서 엄마, 아빠호랑이는 아이의 마음을 알고 서로 화해를 했어요..

아기 호랑이는 온 동네 동물들에게 인기가 많았어요. 그리고 모든 동물들에게 바둑판 모양의 줄무늬는 모두에게 행복한 마음을 줄 수 있었답니다.







자식이 태어나는 기분과 동시에 이쁘게 잘 키우고 싶어지는 마음은 아마 부모의 마음일거라 생각해요.. 이쁜 옷을 입히고 싶고 좋은 음식으로 먹이고 싶고, 우리는 부모이기 때문에 항상 좋은 것만 해주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이 책은 그런 의미를 생각하게 하는 것 같아요.

귀여운 아기 호랑이는 어쩌면 부모의 마음을 잘 이해하려 했는지도 모르지요..

가족의 화목이야 말로 누구나 바라는 것이겠지요.

엄마 ,아빠호랑이의 싸움은 그리 나쁜 것은 아니에요..

그저 자식의 사랑하는 마음에서 그랬으니까요..

우리도 가끔 씩 자식을 위하다가 부부가 싸울 때도 있으니까요..

정말 이 책은 그림이 너무 자연스럽다고 생각해요..

우리의 가족들의 마음을 잘 담아낸 내용이라 생각을 하니 더욱 애착이 가네요.

그리고 책의 내용도 너무 좋은데 그림까지 환상의 만남 이라 책을 읽으면서 내내 행복해졌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