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긴 어게인
헬리 액튼 지음, 신승미 옮김 / 모모 / 2024년 1월
평점 :
p. 33
나는 나에게 일어난 일이 아니라, 내가 어떤 사람이 될 지 선택한 결과로 이루어진 사람이다_ 융
"프랭키 매켄지"는 사랑을 느끼지 못했다. 모든 결정을 지지해주는 엄마의 사랑도, 따뜻한 아버지의 사랑도, 친구들의 응원과 사랑도 그저 현실앞에 무너졌다. 자신이 선택한 것이니 불평해대는 것은 패배자라고 생각한다.
소개팅에서 도망쳐 나온 날
케밥을 들고 가다 미끄러져 머리를 다쳐 길에서 즉사한다. 죽고 나서 도착한 '스테이션'에서 가장 행복해질 것 같은 삶을 선택할 수 있는 5번의 기회가 주어진다.
첫 번째 선택.
- 자유의 편도 비행기
두 번째 선택.
- 안정적인 가정
세 번째 선택.
- 재벌 애인
네 번째 선택.
- 자수성가의 아이콘
다섯 번째 선택.
- 죽지 않았다면 경험했을 삶
각각의 선택에서 24시간을 경험했고 프랭키는 각기 다른 자신의 모습을 만난다.
p. 252
이것의 목적은 당신의 삶 전체를 선택하는 거예요. 그저 누구와 함께 하는지만을 선택하는 게 아니라요.
당신의 삶이 완전히 관계를 중신으로 돌아갈 필요는 없어요. 애정 관계는 삶이라는 커다란 파이의 한 조각일 뿐이에요. 모든 조각을 맛봐야 해요.
프랭키는 5번의 삶을 경험하고 어떤 선택을 해야 될 지 고민하던 중 그 곳에서 만난 위니가 해 준 말에 깨달음을 얻은 듯 했다.
사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뿐 어떤 삶을 선택하든 프랭키가 하는 선택으로 그 삶은 또 바뀔 것이다.
우리는 사는 동안 정말 많은 것을 선택한다. 그리고 선택 하지 않은 것에 대한 미련과 후회도 갖고 있다.
그 것을 선택했을 때 지금보다 더 나으리란 보장이 없다. 어떤 선택을 하든 좋은 결과만 있을 수없다는 걸 기억하면서.....
잘 선택한다는 건 어떤 걸까?
프랭키는 어떤 선택을 했을까?
스테이션의 담당자 메이블의 조언이 기억에 남는다.
"당신의 우선순위를 정해요. 당신에게 제일 중요한 게 뭐예요? 당신을 제일 행복하게 하는 게 뭐예요? 내 경험으로는, 자신의 주요 우선순위에 집중하면 나머지는 다 그 뒤에 제자리를 찾아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