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첫 입학 준비 - 예비 초등 부모를 위한 학교생활 안내서 바른 교육 시리즈 35
김성화 지음 / 서사원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아이 첫 입학 준비》
?? 김성화
?? 서사원 @seosawon

걱정이 많은 예비 학부모들을 위해 1부터 10까지 알려주는 책이다.

평소 나는 그냥 되면 되고 말면 마는 스타일이다. 그저 물 흐르듯 지내는 지라 딱히 걱정도 스트레스도 없이 사는데 유일하게 나의 삶에 스트레스와 걱정을 한 아름 안겨 주는 게 있다면 바로 '아이'에 관한 것이다.
아이와 관련된 것이라면 일단 눈물부터 나고 걱정부터 앞선다. (그렇다고 뭔가 이렇다 할 조치가 있는 건 아니지만 걱정만 하는 스타일이다.)

4세 때 첫 기관인 어린이집과 6세가 되어 유치원까지 경험해보니 내 아이는 "적응기간이 상당히 필요한 아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7세가 되자.
초등학교 입학이 너~~~무 걱정되기 시작했다.

아무래도 초등학교는 어린이집, 유치원과는 비교가 안되는! 찐 사회생활의 시작이니까.

이 책은 입학 과정에서 필요한 생활 습관, 물품 준비, 학습 습관을 1부터 10까지 모두 알려주는 책이다. 예를 들면 3월에 어떻게 입어야 아이도 엄마도 선생님도 편안하게 보내 수 있는지 까지 적혀있다.

1장. 학교생활의 첫걸음, 입학준비
2장. 학교생활의 기초, 생활습관 만들기
3장. 편안한 학교생활의 필수조건, 사회성 길러주기
4장.자신감 있는 학교생활의 비결, 학습습관 만들기
5장. 학교생활의 핵심, 학습실력 높이기.

나는 이 책이 너무 좋았던 부분이 필요한 생활 습관을 알려줄 때 이유와 방법, 칭찬스킬까지 아주 자세하게 들어 있어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참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핵심 콕콕! 으로 한번 더 정리되어 있어 더 기억에 남았다.

이 책의 내용들은 꼭 학교생활이 아니더라도 지금 유치원 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았다.
아이가 아직 분명한 의사 표현이 안되서 유치원 선생님과도 얘기한 적 있는데 이 책에서 의사 표현을 연습하는 방법이 나와 있어 연습 중이다.

아마 이 책을 마르고 닳도록 읽고 연습해도 실제로 입학하면 시행착오를 많이 겪겠지만!
우리 아이에게 부족한 습관이 무엇인지 내가 아이를 위해 해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잘 파악해서 첫 학교생활을 무난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