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만 원으로 하는 토지 투자 - 단기 토지 투자의 모든 것
김용남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지투자에 관심이 있기에 이런제목을 쓴다면 안볼수가 없었다.

이 책은 총 다섯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챕터1은 토지투자르 위한 마인드, 챕터2는 토지 시장의 기본구조, 챕터3는 개발행위에 대한 사례, 챕터4는 실전 토지 투자에 대한 내용과 챕터5는 천만원으로 토지 투자가 가능 하다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의 저자가 결과적으로 말하는 것은 토지투자에 있어서 공동투자의 필연성을 주장하고 있다. 토지 투자를 위해서 목돈이 필요한데 대출로 마련하다보면 매도하고자 하는 시기에 매수자를 만나지 못해서 대출이자에 허덕이게 되고 적절한 매수자에게 적절한 가격으로 매도하기 힘들다는 이유를 들어서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21년 경력의 개발행위전문가라고 소개하면서 앞선 챕터에서 이런 저런 사례를 소개하면서 토지개발자의 노련미를 보여주고 있다. 실제로 이러한 경험의 공유는 행정상의 여러가지 변수와 만나서 다른 결과로 이어 질수 있기 때문에 철저한 조사와 행동이 필요하다.

토지를 매입한뒤 개발행위허가를 득하고 토지를 매도하여 수익을 추구한다는 것을 단기로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동투자를 통해서 해야 대출리스크를 줄이고 투자대비 수익을 추구할수 있다고 주장 하고 있다.

토지투자의 개발행위에는 많은 어려움과 변수 그리고 민원 등이 있기에 성공투자로 이어지려면 많은 시간 많큼이나 노력이 필요한 만큼 그의 경험을 책으로 살펴보고 직접 검증하는 노력이 필요해 보인다.

단순히 책 몇권읽고 토지 개발업자가 되는건 사실상 불가능하기에 많은 변수에 걸맞는 문제해결능력이 필요하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저자는 준공이 목표가 아닌 매도가 목표이기 때문에 팔기위한 개발행위를 집중적으로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책의 저자는 선순환 프로세스를 위해 가입비를 통해 유료등급을 통한 공동투자를 위해서 책에서 카페 홍보를 어필하고 있다. 요즘 많이 하고 있는 추세라 많은 초보 투자자들에게도 알려져 있는 내용이긴 하다.

토지개발업자가 이 책을 본다면 몇가지 팁을 얻을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토지투자자 입장에서는 부동산 매매가 빈번하지 않기에 많은 공부가 필요해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