궤도의 밖에서, 나의 룸메이트에게 문학동네 청소년 53
전삼혜 지음 / 문학동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궤도의 밖에서, 나의 룸메이트에게》

무척이나 신선하고 재미있는 소설이다.
출판되기 전 가제본을 받았는데, 읽는 사이 책이 출간되었다.(예쁜 표지와 더불어..)
전삼혜 작가님의 이 공상과학적인 글에 푹 빠져 한참을 읽었다. 너무 재미있고 집중되는데 진도는 빨리 나가지 않는 책이다. 아마 생소한 단어들 공상과학 sf 소설에만 등장하는 숫자와 단어들... 작품 흐름 상, 사실 아무 의미 없는 저 숫자들조차 어떻게 만들어졌고 왜 저 이름이 붙혀졌을까 궁금할 정도로 생각하면서 봤다.

제네시스라는 문라이트 사업 (달표면에 글자를 새기는)을 하는 것이 표면적인 조직이고,(회사라고 하기엔 너무 크다.) 비공개로는 그 수익으로 지구와 부딪힐 것 같은 지구에 유해한 소행성들을 타격할 무기를 사서 소멸시켜 지구의 안전을 지키는 조직이다.

이곳에는 부모도 가족도 없는 지금 당장 사라진다 해도 아무도 찾을 사람이 없는 아이들 중 천재들을 선별하여 교육한다. 외롭게 살아온 아이들끼리 서로의 우산이 되고 의지하며 살아간다.

2인 1실  룸메이트인 최세은과 유리아. 세은은 이 제네시스에서도 최고 엘리트이며, 유리아는 최고 문제아다.
곧 지구와 충돌하는 행성이 있다는 사실을 숨긴 제네시스의 리더. 그리고 그것을 알게 되는 세은은 자기가 가장 좋아하는 친구를 달로 보내 지키려고 한다.

책은 이들을 중심으로 쓰이지만, 주인공은 따로 없다. 제네시스에 속한 아이들 모두가 주인공이다.
읽다 보면 감동이 밀려오고 뭉클 뭉클하다.
추천작이고, 청소년들이 보면 성장하는 정서에 굉장히 도움 되는 책이지 않을까 싶다.

🔖p.34 너는 나의 세계였으니, 나도 너에게 세계를 줄 거야.

🔖p.66 그 사람이 화를 내고 있으면  그곳으로 가서 서 있고 싶었다. 그래서 제롬은 그렇게 했다. 뒤에서 드리워지는 긴 그림자가, 리아의 기억에 남길 바라며.

🔖p.196 지구를, 미래를, 가능성을 빼앗기지 않고 버티기 위해. 뺏기지 말라고, 네가 그랬으니까. 나는 그 말을 평생 잊지 않았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