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 - 잃어버린 나를 찾는 인생의 문장들
전승환 지음 / 다산초당(다산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인 전승환 작가는 7년간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책 읽어주는 남자> 라는 채널을 운영하고, 네이버 오디오 북클럽 <인생의 문장들>을 진행하며 아름답고 좋은 글을 소개해 왔다. 150만 명에 달하는 독자들이 그가 전하는 문장과 글들에 공감하고 위로받았다고 하니 많은 이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훌륭한 북 테라피스트임은 이미 알려졌다 하겠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130여 편의 '인생의 문장들'은 그 분야와 장르가 무척 폭넓다. 고전과 철학, 역사, 시, 소설, 에세이 등 다양한 분야의 문장들이 담겨 있다. 거기에 동서양을 막론, 시대와 공간을 뛰어넘은 문장들은 삶에 대한 통찰과 지혜를 건네준다.



책은 '나의 감정, 시간, 관계, 세계를 살피'는 것으로 나누었고, 이러한 것들을 살피고 읽는 이의 마음을 알아주는 문장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내 마음이 허하고, 삶이 무기력하게 느껴졌던 얼 마전에 눈에 들어 온 책이었다. 내 마음을 내가 모르겠고, 내가 옳다고 믿었던 것들이 아니었구나 생각되어지고, 주변인들에 대해 믿음이 약해져갈 무렵이었다. 무언가로, 어떤 계기로든 뭔가 힘을 내고 싶은데 사실 무얼해얄지도 모르겠다 싶었다.

언제나 그랬듯이 말없이 나에게 힘을 주는 건 책이었던 것 같다. 이번에도 그래서 이 책의 제목에 홀려 읽게 되었고 잔잔한 위로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다양하고 폭넓은 독서로 좋은 글과 문장들을 골라 엮어 놓아준 작가는 좋은 북 테라피스트이자 작가인 것 같다.

앞선 이들의 좋은 글도 좋았고 더불어 작가의 시들도 좋았다.



공허하고 막막하고 무거워진 마음에 작은 변화를 주고 싶어질 때, 또는 내 마음을 알아주는 이가 필요할 때 이 책 속의 글들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