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가 쏙쏙 초등부터 수능 독해 : 초등 5학년 교과서가 쏙쏙 초등부터 수능 독해
김희정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과가 쏙쏙

초등부터 수능독해






이제 고학년을 바라 보고 있는 초등 부모님이시라면, 수능.

대학 입시까지도 걱정되고 많이들 정보 공유하시고 알아보시는데요.

정말 지금 초등학생들이 공부하는 내용들과,

수능이랑은 정말 다른것 같아요.

그런데 이렇게 어려운 수능.

지금부터 아이들이 어떡해 공부하면 좋을까요??

수능이 갑자기 어려워진걸까요?

아니겠죠?

차근차근 학교에서, 교과서 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수능이 출제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공부한 내용을 수능까지 이어지게 만드는게,

아이들이 습득해야 할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걸 도와주는게 바로 이 문제집!!!






차례 한번 살펴 보면요.

국어 , 사회, 과학

이렇게 3가지 내용으로 나누어 주어 지문 독해를 구분해 놓았어요.

아이들에게 차근차근 풀어나가게 하셔도 되고요.

날짜 정해서

골고루 주제별로 풀리셔도 좋을듯 하네요~~



국어 한번 살펴 볼게요~



총 3단계로 이루어진 독해력 향상 프로그램!!

처음에는 기본적인 지식을 알아가는 방법인데요.

그림과 함께 읽기를 통해서,

아이들이 기본적인 어휘를 파악하고,

흥미를 유발시켜서 아이들이 성취감을 쌓을수 있도록 도와주는 구성이예요.

두번째.

초등교과서 읽기.

초등교과서는 수능지문보다는 짧은건 당연히 아시죠?

친구들이 봤던 지문또는 그 비슷한 형식의 지문들이 등장하겠죠?

친밀감 있고,

짧은 지문을 통해서

어휘나 문장 구조를 파악해서 이해가 가능하도록 해 두었네요.

세번째.

수능형 지문 읽기.

이젠 지문의 길이가 길어지는데요.

수능의 지문을 어린이들의 수준에 맞게 재구성해서 아이들에게 글 읽는 시야를

확장시켜주도록 만들었어요.

앞에서 배운 배경지식과 어휘등으로 긴글도 이해할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거죠.



그림을 통해 다음단계에 나올 어려운 주제에 대한 워밍업 부분이예요.



기본 적으로 초등수준에서 알아야 될 어휘를 가지고 구조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이끌어 주었어요~~





교과에 관련된 짧은글을 주어서, 학생들이 쉽게 이해가도록 하고, 기본적인

학습을 하도록 하였네요~



교과 중심에 맞는 내용을 파악하여 문제를 풀수 있는 것을 주었네요.

1단계보다 높은 수준의 어휘를 학습하며 문제를 풀수 있게 하였어요~





어휘, 이해, 응용

이렇게 3가지 영역으로 나누어서,

문제를 제시했는데요.

어휘!

단어 하나하나를 긴 글 속에서 파악했는지

알아보는 문제

이해!

글의 주제와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했는지를 알아보아서

그 내용에 관련된 문제를 풀어 봅니다.

응용!

긴글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다른분야와 관련하여

활용할수 있는지를 알아보는 문제

이렇게 3가지 영역으로 구분하여 문제를 제시했네요.







이젠 초등부터 스스로 나아갈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어야 할때인데요.

초등부터 수능까지

잘 버틸수 있도록.

즐거운 마음으로

성장해 갈수 있도록

도움이 되어 보자구요!!!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