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돌파하는 힘
윤석금 지음, 전미영 대담 / 리더스북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돌파하는 힘 


백과사전 세일즈맨의 성공신화로 유명한 웅진그룹 윤석금 회장의 대담집이다. 시중에 흔하게 나오는 회고록이나 자서전과 달리 이 책으 윤석금 회장이 자신의 성공 경험과 인생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는 인생 경영 멘토링이라고 할 수 있는 책이다.



윤회장은 직원 7명이 전부인 작은 출판사로 시작해 웅진코웨이, 웅진식품, 코리아나화장품 등을 설립하고 국내 최초 ‘렌털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과감한 혁신으로 대한민국 기업사에 한 획을 그은 인물이다.  


책속에는 “현재도 미래도 불안한 MZ세대에게 무엇이 필요할까요?”, “요즘 직장인들에게 3년, 5년마다 찾아오는 슬럼프는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요?”, “워킹맘들은 일과 육아를 어떻게 병행해야 할까요?” 등 3040 직장인들의 막막한 고민에 대한 도움되는 조언들이 담겨 있었고 성과를 내며 일하는 법, 인생을 현명하게 경영하는 법 등의 생생한 조언도 읽어볼 수 있었다. 


책의 구성은 성장, 인간관계, 리더십, 창업, 조직, 인생 등의 키워드를 6개의 파트에 배정해서 대담 형식으로 꾸몄다. 개인적으로는 취업, 사랑, 결혼, 출산과 육아 등 끝없는 선택의 기로에서 현명한 결정을 통해 인생을 가꾸는 법에 대해 조언하는 대목들이 인상적이었는데 나만의 전문성으로 승부하고 긍정도 습관이라는 조언과 내 사람을 선택하는 안목, 인생을 현명하게 경영하는 법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 중 긍정의 힘을 강조하며 조언하는 대목을 발췌해보자면


20대든 30대든 바로 지금부터 긍정적으로 변화해야 해요. 습관을 바꾸는 건 그만큼 어려운 일이니 평생에 걸쳐서 바꿔야 합니다. 우선 1년 정도 노력해서 습관화하는 것이 중요해요. 요즘도 나는 나쁜 일들이 생기면 긍정적인 면을 보려고 노력합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부정적인 일이 생길 수 있는데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아무것도 아닌 일이 되지요. 같은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사람과 부정적인 사람은 문제를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