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3 -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빨간고래(박정아).윤이사라(포완카) 지음 / 한빛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그래픽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프로그램이 무엇일까?

장담컨대

어도비사의 포토샵 그리고 일러스트레이터가

가장 유명하고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프로그램일거다.

여담이지만, 포토샵 최초버전은 최근까지 극장가를 휩쓴 아바타2의 감독 제임스 카메룬 감독의 오래된 영화 어비스(1989년작)를 제작하는데도 쓰였다고 한다.

이렇게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한번쯤 배워봐야지- 하면서도 막상 실제 프로그램을 쓸 때는 툴을 잘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고민을 가진 사람들에게 기본기를 다져줄 책이 한빛미디어에서 출간되었다.

이 책은 그동안 한빛미디어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의 개정판이다. 바로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2023"이다.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라는 부제처럼 처음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접하는 사람들에게 차곡차곡 기본기를 쌓아주면서도 중급 난이도의 응용도 가능할 수 있도록 해준다.



네이버에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2023"으로 검색해보면

CC2023뿐 아니라 CC2022, CC2021 등등

그 동안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가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고 사람들의 선택을 받아왔는지 알 수 있다. 

그래픽 분야 1위 베스트셀러란 이름이 당연히 그냥 얻어지는게 아니라는 걸 느낄 수 있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각각의 상징색이라 할 수 있는 파란색과 주황색으로

내가 펼칠 부분이 어떤 툴에 대한 내용인지 구분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꽉차있는 목차만큼 내용이 참 알차게 구성되어있는데

이 책으로 그래픽 툴을 공부하기 시작하면서 한가지 더 감탄하게 된 부분이 있다.



아무래도 두꺼운 책을 혼자 독학하려고 하다보니

독학 자체가 강제성이 있는게 아니라 흐지부지하기 쉽고

혼자 공부하는 게 지루할 수 있는데

이 책의 경우 맛있는 디자인 스터디 카페가 운영되고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독학이지만 독학이 아닌듯,

온라인 멘토, 온라인 동기들과 함께 배우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것이다.

단순히 목차를 배열해서 이거이거 해보세요- 하는 느낌이 아니라

6주에 걸쳐 짜여진 커리큘럼과 미션이 있어 프로그램을 익히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때문에 이 책으로 공부하는 분들에게

꼭 맛있는 디자인 스터디 카페에 가입해서 같이 공부할 것을 권하고 싶다.



* 포토샵 이미지 보정 활용 예제 중 한 컷.

인스타에 올라오는 멋진 사진의 비밀은 아무래도 포샵 ^^



* 일러로 인스타그램 스타일은 로고도 예쁘게 뚝딱 만들어낼 수 있다.

한 권에서 두 가지 프로그램을 다루는 만큼 한번에 포샵과 일러라는 두 가지 그래픽 툴 무기를 장착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