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기본기 - 팔지 않아도 팔리는 것들의 비밀
주세훈 지음 / 다산북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와, 뭐야-
난 마케팅이 궁금해서 책을 읽은 건데,
읽다보니 4차 산업 관련해서
대비(?)하게되는 걸?!

개이득.

정보가 어마어마하고,
못 들어 본 얘기가 많아서
머리가 깨이는 느낌도 든다.

앞에 몇 장만 읽어봐도,
굿 스타트! 기분이 좋은 책이다.


그러고보니, 나도 sns로 나름
마케팅(?)을 하고,
나 자신을 브랜딩을 한다고 했지만,
관련 도서를 제대로 읽어본 적은 없었다!
나에게 피와 살이 될 책💕


공급자와 소비자의 동업이라니!
그리고 공유경제와 구독경제에 대한 해석.
무슨 내용일지 궁금하죠, 궁금하죠?!!!

마케팅 관련 개념에 대한
명쾌한 설명과,
최근 관련 사회적 이슈에 대한 이야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쉽게 알려주는~
친절한 책📙



<마케터의 기본기> 읽으면서 든 짧은 생각


-그나저나 역시 빅데이터는 배워야겠는걸...

-그리고 캐시슬라이드 초성퀴즈보면, 소비자들이 말 잘 듣긴 함ㅋㅋㅋㅋㅋㅋ 얻는데 있으니까 그런거겠지만

-인스타나 모바일 웹 페이지에 내가 웹서핑했던 상품이 안내되면, 내 개인정보(?), 취향(?)이 노출된 거 같아 기분이 안 좋기도 했는데, 이런게 타게팅 마케팅이겠지?

-난 개인적으로 앱 푸시나 문자보다는
카톡으로 안내되어 온 메시지를 통해
쇼핑 페이지로 잘 넘어가는 듯. 할인에 대한 설명도 있으면서, 쿠폰 이미지나 큼직한 할인율 글씨를 눈으로 보면, 뭔가 들어가서 확인해야만 할 것 같아......

-화장품은 요즘 할인할 때 안 사면, 호갱.......

-유니클로는 광고로 어떻게 하려고 발악하는 것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 진짜 모바일이나 티비나 광고 안 나오는데가 없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리 광고 많이해도, 개돼지로 본다는 건 변함 없으니, 구매 안함. 빠이. 이런 마음들이 오래오래 지속되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