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취업 합격의 공식 최신 이슈 & 상식 9월호 - 공기업.대기업.언론.대입 시사상식 / NCS + 인적성 + 논술 + 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달 필수 최신 이슈와 시사 상식을 한눈에 정리해서 알려주는 시사 잡지가 있다. 시대고시 기획의 최신 이유상식으로 이번 2020년 9월호도 나오자마자 준비해보았다.

예전에 회사를 다닐때에는 출근하자마자 일하기 전에 뉴스를 보며 세상 돌아가는 걸 알았었는데, 퇴직한 후에는 시간 내서 뉴스를 보기 전에는 무슨 이슈가 있는지 파악조차도 힘들다. 우연히 필수 최신 이슈 시사 상식 책을 보았는데, 매달 이슈되는 것들만 정리해둔 것으로 가볍게 읽기 좋았다. 책은 공기업, 대기업, 언론, 대입 시사상식 대비라 하여 취업 준비생과 수험생들이 읽으면 좋을 것 같이 꾸며 두었다. 취업 가이드라인부터 시크릿 취업 정보, 시험에 나오는 취업문제 패키지까지.. 그리고 논술 실전 연습이나 자기소개서 전략, 자격증 정보, 찬반 토론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취업에 도움이 되게끔 구성되어있다.

이번달의 핫 이슈 시사 상식을30가지를 뽑고 그것에 맞게 정치 외교, 경제 산업, 사회 교육, 국제 북한, 문화 스포츠, 과학으로 나누어 기사들을 실었는데, 기사 옆에 틈틈이 회사 기출 문제도 들어있고, 관련키워드, 단어설명등이 따로 있어서 모르는 내용도 그때 그때 이해하면서 넘어갈수 있게 해두었다. 이번호에서는 부동산 관련 이야기나 그린 뉴딜 관련 기사를 재밌게 읽었다. 정보의 바다속에서 스마트폰을 보며 최신 기사를 접하는 것도 좋겠지만..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을 보는 시간을 줄이고 좀 더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수 있으면서 최신 이슈 트렌드를 읽을수 있다는 점에서 이책이 마음에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