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을 보는 눈 잠뜰TV 오리지널 스토리북
uno 지음, 루체 그림, 잠뜰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새 아이들처럼 저희 아이도 유튜브 채널을 즐겨보더라고요. 사실 평소 즐겨보는 채널은 모르지만, 이번에 아이랑 보게 된 책도 스토리 텔링 크리에이터 잠뜰 TV라고 해요. 밤을 보는 눈은 잠뜰 TV 오리지널 스토리북으로 퇴마사 이야기더라고요. 요새 인기 유튜브 채널들이 책으로 많이 나오길래 이번 책도 만화책일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글밥에 놀랐어요! 글밥도 많을 뿐더러 양도 많아서 아이들이 집중해서 잘 봐줄까 걱정했는데, 평소 좋아하고 봤던 유튜브라 그런지 재밌게 읽네요. 책 안에서 주인공들끼리 대화하는 내용도 캐릭터 그림을 그려 아이들의 정확한 이해를 도와줘요. 중간 중간 나오는 그림도 고퀄리티네요 ㅎㅎㅎ 내용에 충실하면서도 그림이 화려하고 멋져서 더 빠져서 본거 같아요 책을 읽으면서 상상이 잘 되는 ㅎㅎ 그런 표현력의 그림들이었어요! 이 책은 퇴마사 잠뜰의 이야기에요 본격적인 스토리 전에 등장 인물 소개를 해줘서 스토리 전개에 이해를 돕네요.



 많이 아시겠지만.. 잠뜰은 해광시 최강 퇴마사로 각별과 함께 퇴마 활동을 해요. 해광시에서 알아주는 실력이 뛰어난 퇴마사 잠뜰에게.. 어느날 공룡이라는 퇴마사가 등장하면서 새로운 일들이 닥쳐오죠. 퇴마사의 이야기다 보니 인간을 괴롭히는 야괴들이나 어둠의 그림자들의 등장으로 무서워하기는 했지만... ㅎㅎㅎ 위기가 있어야 극복을 하며 스토리가 펼쳐지겠죠. 잠뜰의 인터뷰 내용도 있고 중간 중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웃음 코드들도 있어서.. (사실 왜 웃긴지는 모르겠지만.. 아이만 깔깔대고 웃는 ㅋㅋ)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거 같네요
유튜브 채널 만화만 보다가 이런 스토리텔링 북을 보니 아이에게도 더욱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만화책은 순식간에 다 읽던데 아무래도 읽는 시간이 좀 더 길어졌는데, 집중하는 시간이 길어지니 좋네요 ㅎㅎ 상상력도 생기는 소재와 이야기들도 좋았고요. 저도 이번에 잠뜰 TV채널에 관심을 갖게 된거 같아요. 아이 덕분에 저 역시 재밌게 읽었던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