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CC 2020 - 핵심 기능을 담은 기본편 + 실무 예제가 풍부한 활용편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박정아(빨간고래)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맛있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CC 2020
포토샵은 매우 초보적이긴 하지만 다루고 있던 적이 있었는데, 일러스트레이터는 공부할 기회가 따로 없었다. 같이 배워두면 더 좋을것이라는 주변의 조언이 있었지만, 포토샵도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엄두를 내지 못한 분야였다. 이번에 좋은 기회가 있어 일러스트레이터를 제대로 배우는 책을 접하게 되었는데 재미있긴 하였지만 생각보다는 많이 어려웠다.




저자는 일러스트레이터는 기초 기능만 다져두면 무척 쉬운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한다. 포토샵도 마찬가지이지만, 많은 기능들을 다 외울 필요가 없고 기초 기능만 제대로 익혀도 웬만한 작업을 충분히 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이 책은 완전 초보들도 혼자서 따라할수 있게 만들었고, 실무에 바로 써먹을수 있도록 실전 노하우를 담아 두었다.
PART1은 기본편으로 챕터1은 일러스트레이터가 무엇이고 어디에 쓰이는지 기본 이론정도를 설명해주는 파트이다.
그리고 화면 구성들을 미리 살피면서 기초적인 내용을 설명하고, 도구 이름과 기능들도 설명해준다. 어찌보면 도구 이름이나 기능등으로 가장 기본이 되는 곳이기에 챕터2와 함께  완벽히 익혀야할.. 매우 중요한 파트였다. 챕터2에서는 일러스트레이터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한 첫걸을 떼기 수준으로 이 부분은 익숙해지기 위해 2번씩 반복했던 파트였다.


이렇게 PART1은 기본 조작 방법과 CC2020버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신기능을 위주로 알려주는데 간단 실습과 한눈에 실습등을 통해 반복을 하면서 확실히 익힐수 있게 해준다.
PART2는 활용편으로 실제 예제로 디자인의 실력을 업그레이드 하는 구성인데 PART1에서 어느정도 기본 기능을 익힌 후 다양한 실무 예제를 통해 실력을 키우는 파트이다. 아직까지 PART2까지 따라할 정도의 실력은 아니기에 PART1만 반복해서 보는 중이다. 




책의 구성이나 설명이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서 혼자 따라하는데 무리는 없었다. 또 책에서 나오는 예제 소스들은 한빛출판네트워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수 있게 해 두었다.
앞 쪽에 맛있는 디자인, 미리 맛보기에서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한 디자인 기본편과 활용편을 보면서 나는 언제쯤 저런 퀄리티를 만들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서두르지 않고 차근 차근 책을 따라하다 보면 실력이 많이 늘것이라 믿고 꾸준히 학습할 예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