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일주 가이드북 - 대한민국 전국여행 백과사전!, 2021-2022 최신 개정판
유철상 외 지음 / 상상출판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안녕하세요.

책 읽는 30대 klhan85입니다.

상상출판사의 상상팸 10기로 상반기 동안 활동했는데요.

아쉽게도 오늘 서평을 올리는 이 책을 마지막으로 활동이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책을 가까이하고 싶은 한 사람으로서 출판사의 서평단에 선정되어 활동하는 건 늘 기분 좋고 책임감이 느껴지는 일인데요.

여행 도서를 비롯해서 다양한 책들을 만난 상상팸 10기 활동은 오랫동안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마지막으로 함께 할 전국 일주 가이드북 개정판을 저와 함께 잠시 만나보겠습니다!

문득 이 책을 처음 만졌을 때 어린 시절 엄마, 아버지와 함께 엘란트라 차를 타고 놀러 가던 날이 생각났습니다.

그때는 지금처럼 내비게이션이 있지도 않았고, 가족들의 자가용 차에는 지도책 한 권이 있었죠.

정확하지는 않지만 느낌이 그때 당시의 지도책과 비슷한 느낌을 알게 모르게 받았습니다.

아날로그적인 듯한 느낌 그리고 추억에 잠기는 순간들이 생긴 책이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 책이 지금 시대에 동떨어지는 책이거나 아날로그적인 방식이다 이런 말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여행이 여러 의미를 가지겠지만 조금은 준비된 상태에서 제대로 된 여행을 가야 하는 것 아닌가 생각을 많이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엄청난 공부를 해야 하거나 사전 답사를 해야 한다 이 정도는 아니고, 조금은 준비되고 알찬 코스로 가봐야 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합니다.

이 책에는 흔히들 말하는 국내 명소와 여행에 대해 일가견이 있는 전문가분들이 여러 차례에 걸쳐서 개정한 내용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책입니다.

각 지역별로 꼭 가봐야 할 명소뿐만 아니라 드라이브 코스나 테마별 여행 코스 등도 담겨있는데요.

물론 요즘 네이버나 인스타그램 등 검색만으로도 방대한 양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사실 그 많은 정보들 중에서 조금이나마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살아가는 동안 다른 어떤 나라보다 대한민국을 제대로 알아가고픈 마음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의 목차나 내용이 좋았습니다.

특히 저는 각 계절별로 꼭 가봐야 할 장소들을 기억해두었다가 부모님 또는 저의 사람과 함께 가고자 합니다.

3월에는 매화가 피는 순천 선암사로, 5월에는 철쭉이 만발하는 황매산과 소백산으로,

올해 겨울에 다녀왔지만 진달래가 엄청난 고려산을 봄에 만끽하러 등등

생각만으로도 기쁘고 행복해집니다.

여러분들도 각자의 기호에 맞게 선택적으로 이 책을 활용해서 여행을 다녀본다면 좀 더 알차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제 7월부터 거리 두기 단계도 개편이 된다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좋은 곳으로 많이 많이 다녀오길 바라겠습니다.

 

 

* 상상팸 10기로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