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의 눈
딘 쿤츠 지음, 심연희 옮김 / 다산책방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40년 전 코로나19를 예견한 소설이라는 헤드라인으로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어둠의 눈'을 읽었다.

근데 중요한 건 이 책에서 바이러스의 이야기가 나오는 것은 꽤나 이야기가 진행된 이후다.

그래서 그 부분에만 포커스를 맞춰서 책을 집중하게 되면 허탈할 수도 있다.

미리 사전에 이 부분을 먼저 이야기하는 이유다.

딘 쿤츠가 쓴 어둠의 눈은 그 부분을 빼더라도 상당히 흥미로운 소설이다.

이 소설의 중심인물은 티나다.

티나는 죽어다고 생각한 아들의 생존에 대한 확인을 위한 여정이 큰 줄거리다.

과거 공연을 직접 하던 티나는 일선에서 물러나 공연 기획자로서 일하는 여성이다.

하지만 자신의 아들이었던 대니가 1년 전 스카우트 캠핑을 가서 버스 사고로 죽었다.

다만 시신을 확인하지 못했을 뿐.

 

그러던 어느 날 자신은 죽지 않았다는 사인을 티나는 발견하게 된다.

여기서부터 이제 혼동과 혼란이 시작된다.

티나는 아들의 시신을 확인하기 위해 장의사를 찾아가지만 비밀조직에 의해 이미 그 장의사는 살해된 뒤였다.

이후에는 아들에게 또 다른 능력이 있다고 믿고 최면술사를 찾아가기도 한다.

우여곡절 끝에 실험실에 잠입을 하고 여기서 이 책을 역주행하게 한 이야기들이 전면에 나선다.

실험실의 위치가 우한이고, 바이러스 이름은 우한 400이라고 말하는데, 사실 이 부분은 전후 사정을 다 빼더라도 상당히 소름 끼치는 대목이 아닐 수 없다.

물론 지금의 코로나 사태와는 차이점이 존재한다. 하지만 지금의 일상생활을 반추해볼 수 있는 점들을 예견한 점은 분명하다.

 

아무래도 40년 전 이야기다 보니 지금 정서와는 맞지 않는 유치함도 존재하지만 처음 시작부터 상당히 속도감 있게 전개한 점이 이 책을 읽기에 재미를 더해준 것 같다.

또한, 바이러스 하나로 인해 삶이 전반적으로 변하는 상황을 지금 목격하면서 이 예견이 결코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부분이었다는 생각을 할 수 있었다.

여러 가지 장점과 특이점이 존재하지만 이런 면들만 보아도 이 책을 한 번쯤 읽을만한 가치가 있는 건 확실하다고 말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