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그건 사랑한단 뜻이야 카카오프렌즈 시리즈
흔글·조성용 지음 / arte(아르테)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부터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들은 한 명씩 만났다.

그리고 이번 봄, 카카오 프렌즈를 마지막으로 한 번 더 함께 만나는 기회를 가졌다.

저자 흔글 역시 마지막이라는 단어와 함께 다양하게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 모두를 소개하는 글을 쓰는 것이 즐거우면서도 부담감이 있지 않았을까 싶다.

 

봄을 맞이해서인지 유독 더 파란 하늘 안에 캐릭터들이 옹기종기 모여 함께 독자들을 맞이하고 있다.

최대 강점인 캐릭터들의 다양한 모습들이 이 책에 고스란히 담겼고,

짧지만 곱씹을만한 문장들이 책에 담겨있었다.

유독 이 책에는 기존의 개별 캐릭터들이 담긴 책들보다 짧은 문장들이 많이 담겼는데,

그렇다고 해서 '아 짧으니깐 후다닥 읽어야지'라는 생각은 금물이다.

우리가 시나 함축적인 글을 읽을 때 오히려 더 단어 하나하나에 신경을 쓰며 천천히 읽게 되는 것처럼 말이다.

 

표지 하나만으로 기분이 좋아지는 '카카오프렌즈, 그건 사랑한단 뜻이야.'

 

 

다양하고 좋은 글귀들이 이 책에 많이 담겨있다.

'잔잔한 일상'의 글은 특히 와닿은 문장이었다.

지금 코로나19로 인해 살아가고 있는 하루하루는 괴로운 악몽과 같은 날들일 수도 있겠다.

그중에서도 우리는 희망을 보고 있는 것 아닐까?

그리고 늘 당연하게 생각해왔던 영화 관람, 카페에서 커피 한잔하기 등이 얼마나 고맙고 소중한 것들인지 깨닫는 의미 있는 시간도 되어 간다.

곧 그리운 일상이 다시 우리 곁으로 복귀할 것이란 희망이 조금씩 조금씩 보이고 있다.

 

 

누구도 나를 나만큼 챙길 수는 없다.

근데 많은 사람들이 나라는 존재를 내팽개쳐놓고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하루 한 번 나를 들여다보는 시간도 가지면서 나를 보호할 수 있어야 할 것 같다.

 

이 책은 꼭 소장하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길지 않아서 읽기에 부담도 없지만, 그 문장 하나하나가 나중에 또 생각나면 스윽 꺼내 읽어보면 나를 위로해 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독자를 위로하는 흔글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마지막으로 전하는 문장들을 꼭 만나보길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