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10주년 특별판 - 수상 작가들이 뽑은 베스트 7
편혜영 외 지음 / 문학동네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존재를 알고 나서부터는 매해 구입하는 문학동네의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시리즈

그 중 10주년 특별판이 나왔다고 하여 구입해 읽었는데, 너무 재미있게 잘 읽었다

내가 기존에 이미 알고 있던 작품들을 다시 읽는 것도 즐거웠고 새로이 알게 된 작품들도 있었는데

특히나 나는 이 책을 통해서 편혜영 작가님과 황정은 작가님을 너무나 좋아하게 되었다

내게 두 작가님을 단단히 각인시켜준 정말 고마운 책

실려 있는 작품들이 다 좋았지만 특히나 좋았던 단편은 편혜영 작가님의 저녁의 구애, 김애란 작가님의 물 속 골리앗, 황정인 작가님의 상류엔 맹금류.

특히나 상류엔 맹금류를 읽을 때는 읽기 시작할 때 부터 왜 제목이 상류엔 맹금류인지 아주 궁금했는데 소설의 마지막 부분을 읽으면서 거의 전율에 가까운 느낌을 받았다. 제목과 소설의 내용이 완벽하게 어우러져서 제목부터 작품 그 자체라고 느껴졌기 때문에.

편혜영 작가님의 저녁의 구애도 정말 강렬한 작품이어서 뇌리에 깊이 각인되었다. 이 작품을 보고 너무 인상깊어서 한동안 편혜영 작가님의 작품들만 계속 구매하여 읽었을 정도였으니까.

뭔가 우리나라 현대문학에서 봐오던 강렬한 결말이 생각나는 아주 생생하고 뚜렷한, 살아서 꿈틀대는듯하면서도 환상적으로 느껴지는 결말부가 정말 압권이었다. 그래서 이후 샀던 작가님의 책들도 전부 다 취향저격이었다.

김애란 작가님의 단편이야 예전부터 워낙 좋아했던 글들이지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10주년 특별판을 통해 다시 읽게 되니까 각별한 감정이 들고 좋았다.

다른 단편들도 모두 빼놓을 작품없이 너무 좋았던, 내겐 보물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