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의 스타일로 승부하라 - 좋아하는 일을 찾은 전문코치들의 이야기
고현숙 외 지음 / 시간여행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삶의 주인공은 나라는 말이 있지만, 나를 비롯한 사람들에게 정말 당신의 삶의 주인공은 당신입니까? 라고 물으면 십중팔구는 바로 답하지 못하고 생각을 할 것이다.

바로 대답하는 사람들은 정말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는 사람일것이지만, 내 경우만 보더라도 스스로의 삶을 결정했다고 말하긴 힘들것 같다.

어릴때 힘든 일이 있으면 부모님의 도움을 받았고, 어느 순간 내가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열망보다는 삶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면서 돈이란것을 벌고 매일매일을 살아가고 있는 나를 발견할때

내가 원한건 이런게 아니었는데, 다시 시작하기엔 너무 먼 길을 온것같다는 생각을 종종 한다.

 

'자신만의 스타일로 승부하라'에는 많은 사람들이 등장한다.

이들의 공통점은 직업이 전문코치라는것이다.

코치라는것은 어떤 일을 함에 있어서 옆에서 조언이나 도움을 주고 더 나은 결과를 모색하게 도와주는 사람이다.

처음 책을 보았을대, 어떤 삶에 대한 이야기인가 생각했는데... 이 책은 자신의 일을 하던 사람들이

코칭이라는 과정을 통해 누군가에게 자신이 가진 전문지식을 나눠줄수 있는 전문코치가 되는 과정을 개인별로 적은 책이었다.

 

전문적으로 하던 일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코칭이라는 직업을 통해 삶의 의욕을 발휘하는 사람들을 보면 그렇게나 즐거울까 하는 생각도 들고... 매력있는 일인것 같기도 하고... 자신에게 맞는 일을 하는 이들이 부러운 생각도 든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어떤 식으로든 만나, 다른사람의 인생에 좋은 영향을 주며... 자신의 만족감도 높여가는 일을 하는 이들이 부러울따름이다.

나도 천천히 내가 잘하고 오래하고 싶은 일을 찾아봐야겠단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