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통 1 : 영단어편 - 천개의 소통용 단어를 알면 영어로 소통하기 시작한다 ㅣ 소통시리즈 1
이시원.시원스쿨 컨텐츠개발팀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참 오랜시간 영어를 배웠지만, 영어는 언제나 사람을 난감하게 한다.
어떤 표현을 말하고자 하면, 머리속에서는 여러 단어들이 난무하지만 정작 입으로 말하고 나서도 과연 내가 말한 표현이 맞는지 걱정이 앞선다.
같은 아시아인 필리핀 사람들은 영어를 일상생활속에서 자연스럽게 익히는 반면, 우리는 시험을 통해서 영어를 접하기 때문에 영어가 쉽게 와닿지 않는지도 모르겠다.
어려운 영어를 위해, 이시원씨가 지은 소통이란 책을 접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한권짜리 책인줄 알았는데, 소통 시리지는 총8권이라고 한다.
1권에서 4권까지는 1천개의 단어 알기에 도전하는것이고, 5권에서 7권까지는 소통을 위한 단어연결법을 아는것이고 마지막 8권은 7권까지의 내용을 종합하여 테스트 하는것이라고 한다.
8권까지 열심히 한다면 영어로 소통할수 있고, 소통하지 못하면 환불하겠다고 하는걸 보면... 열심히 한다면 그동안 나의 발목을 무수히 잡았던 영어컴플렉스에서 벗어날수 있을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들었다.
처음 페이지를 넘기면 한글로 된 표현이 있는데, 그 표현을 보고 1초안에 영어가 나오는지 체크해 보라고 한다.
한글로 보면 참 쉬운 표현인데 영어로 옮기자니 생각나는 단어가 없어, 시간만 초과해 버렸다.
생각보다 만만치 않다는걸 느꼈다.
본론으로 넘기면 하루분량의 간단한 영어표현과 그에 연결된 응용 표현이 연상적으로 사용할수 있도록 적어놓아 여러 상황에서 익숙해지도록 도와주고 있다.
각주마다 한글표현을 테스트한후에, 일주일 분량씩 연습하도록 하고 있다.
꾸준히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면, 어려운 영어가 친근하게 다가올수도 있겠단 생각도 들고, 소통을 위해 노력해볼 생각이다.
영어를 처음 접하는 초등이상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