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보공개 Microsoft Word 2000 - 일반 및 상급용 - MOUS Test 완벽 대비서
Mary Millhollon 지음, 시사영어사 편집부 옮김 / 와이비엠 / 2000년 7월
평점 :
절판


마우스시험은 백퍼센트 실기형시험입니다. 그렇다고해서 대한상공회의소의 워드프로세서자격증식의 작성형시험은 아닙니다. 굳이 치자면 메뉴별 기능을 얼마나 알고 있는가 없는가를 측정하는 시험이라고 할수있을겁니다. 워드의 기능중 실제로 사용하는 기능들은 얼마되지 않지요. 실제로 워드의 모든 메뉴들을 모두 알고있는 사람은 얼마되지 않을겁니다. 그래서 마우스는 그 메뉴들별로 배치되어있는 기능들을 과연 알고 있는가 없는가를 측정합니다. 그런점에서 아주 실용적인 시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시험공부를 하는데는 가장 중요한일은 교재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우스를 공부하시는데는 족보공개시리즈가 가장 적절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나오는 문제들에 해당되는 내용들만을 다루고 있습니다. 교재에 나오지 않는 내용이면 시험에서도 나오지 않는 문제라고 생각하셔도 좋을겁니다.

워드는 의외로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시험입니다. 엑셀보다 오히려 워드에서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것같습니다. 워드프로그램의 특성상 좀 애매모호하다 싶은 문제들이 출제되서 그럴겁니다. 그런점을 연습문제를 통해 미리미리 대비하기에 좋습니다. 그런점에서 연습문제는 마우스시험대비에서는 필수적입니다. 족보공개시리즈는 내용은 몰라도 연습문제때문에라도 꼭 봐야하는 책인것같습니다. 도움이 되실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