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지도로 보는 세계사 DK 지도로 보는 역사
DK 세계사 편집위원회 지음, 이경희 외 옮김, 소진형 감수 / 지식의날개(방송대출판문화원)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DK 지도로 보는 세계사는 실로 내 역사에 대한 흥미를 채워주는 책이었다.

농경의 시작부터 코로나19에 이르기까지 지도와 연표, 각종 이미지를 따라가다보면 마치 그 시대가 한 눈에 보이는 듯한 상상을 하게 된다. 특히 통사적 설명과 더불어 지도에 있는 각종 자원들과 공장시설들, 표들에 있는 인구나 경제 관련 자료들을 보다 보면 정치사와 경제사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좀더 그 시대상이 직관적으로 보이는 장점이 있다.



예를 들어 메이지 유신 부분에서는 일본의 산업지역이 도쿄로부터 서부로 분포하면서 가장 마지막까지 막부 편을 들었던 동부의 번들을 배제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정부군과 막부군의 전투가 화살표로 펼쳐진다. 그리고 그 수많은 진군로가 산업화 시기에는 철도로 바뀌는 모습은 실로 흥미롭다.

이 책은 많은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알록달록한 시각자료가 있어 보는 재미가 있지만 너무 많은 정보가 한 눈에 들어와 오히려 직관적이지 않은 부분이 있어 아쉽다.

세계사에 대해 어느정도 통사적 지식이 있는 사람들이 본다면 매우 흥미를 끌고 많은 것을 머릿 속에 담을 수 있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