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고전 수업 - 365일 인생의 내공을 기르는
조윤제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한 장 고전 수업♡

매일 5분, 한 가지 주제로

만나는 2,000년 고전의

지혜로 궁극의 힘을 기른다!

<하루 한 장 고전 수업>은 저자가 오랫동안 고전을 탐독하고 공부하며 얻은 지혜를 모아 펴냈어요. 수십 권의 동양 고전에서 찾아낸 365개의 지혜는 저자가 가진 모든 것이라고 하더라고요. 월요일은 말, 화요일은 태도, 수요일은 공부, 목요일은 관계, 금요일은 부, 토요일은 마음, 일요일은 쉼으로 요일별 일곱 가지 주제를 정해서 하루에 한 장씩 고전에 담긴 지혜의 한 마디와 저자의 통찰을 담은 해설을 만날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일곱가지 주제를 보면... 고전의 삶의 모든 영역에서 도움이 되는 지혜를 줘요.

 

 

매일 아침, 또는 저녁 한 줄 고전으로 인생의 변화를 찾으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요즘 주목되고 있는 미라클 모닝처럼 하루 고전 1페이지를 읽고 느끼고 출발한다면..분명 기적적인 미래가 다가올 것이라고 믿어요. 하루를 시작하며 마음을 가다듬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결과를 만들어 갈 수 있어요.

<논어>, <명심보감>, <장자>, <도덕경>, <맹자>, <채근담> 등 고전 속에서 얻는 지혜는 정말 더 특별하고 믿음이 가는 것 같아요. 매일 매일 몇분씩 시간 내서.. 꼭 하루 하나씩 고전을 배워나가는 루틴을 만들어야겠어요♡ 그러다보면 멋지고 배울만한 교훈들을 많이 배워서..어제보다는 오늘, 오늘보다는 내일 더 나은 사람이 되어 있을 거예요^^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하루한장고전수업, #처세술, #비즈니스북스, #조윤제,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