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골드 마음 세탁소
윤정은 지음 / 북로망스 / 2023년 3월
평점 :
품절


마음의 얼룩을 마법처럼 지워드립니다
잡화점, 백화점, 편의점을 잇는 힐링소설 완결판 《메리골드 마음 세탁소》

마음의 상처, 슬픔을 지우는 곳이 있다면 어떨까? 당신은 어떤 기억을 지우고 싶으신가요?

《메리골드 마음 세탁소》 내용의 첫 시작은 그다지 밝고 따스하지 않았다. 알려지지 않고, '미움'이나 '아픔'혹은 '슬픔'이라는 감정을 모르는 평화로운 곳에서 살게 된 한 여자. 그 여자는 어떤 능력도 없었기에 자신의 딸조차도 어떤 능력을 갖지 못했을꺼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녀의 딸은 두가지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그 능력이 발현되기전에 훈련을 시켜야했지만, 그녀의 딸은 우연히 엄마 아빠의 이야기를 듣게 되면서, 슬픔과 놀람을 동시에 알게 된 그녀는 그녀의 능력대로 생각하는 것이 발현되어 부모님이 사라지고 홀로 남게 되었다.

그렇게 몇세기를 혼자 살아오다 떠올린 듣지 못한 부모님의 대화. 그 기억으로 그녀는 엄마가 좋아하던 꽃인 메리골드가 마을 이름인 곳에 자리를 잡고 마음 세탁소를 열게 된다.

마음의 얼룩을 지우고,
아픈 기억을 지워드려요.

당신이 행복해질 수 있다면
구겨진 마음의 주름을 다려줄 수도
얼룩을 빼줄 수도 있어요.

모든 얼룩 지워드립니다.
오세요. 마음 세탁소로.
-주인 백-

그렇게 소녀(지은)은 마음 세탁소를 열고 자신의 얼룩을 지우고 싶은 사람을 만나게 된다. 대학시절 신인영화상을 받았지만 지금은 그 부담감에 어떤 영화도 제대로 만들지 못하는 재하,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이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면서도 놓지 못했던 연희의 이야기와 지우고픈 얼룩을 볼 수 있었다.

화려한 인플루언서의 삶을 살고 있는 은별은 살고 싶다. 하지만 그녀를 가만두지 않는 시선으로 은별은 불편하다. 가난할때는 서로를 위하여 치킨 한마리도 서로 양보하면서 살았던 가족들이 어느새 자신에게 돈만을 요구한다. 은별의 상처는 아랑곳하지 않는 가족들. 가족들을 위해 했던 일이 결국 짐이 되어 돌아온 삶. 은별은 괴롭기만 하다. 그러다 메리골드 마음세탁소의 주인 지은을 만나게 된다. 그동안 털어놓을 수 없던 마음을 털어놓게 되는 은별.

"일단 살아. 죽지말고 살아. 의미와 재미 같은거, 산 다음에 찾아. 그리고 잊지마. 너는 너로서 충분해. 하늘의 별 말고 네안의 별을 봐. 어둠속에서도 너는 빛나고 있어.
기억해. 네가 무엇이건, 화려한 옷을 입지 않아도, 지금입은 얼룩덜룩한 옷을 입어도 이미 존재만으로도 별처럼 빛나고 있음을." p.124

은별은 자신의 마음의 상처를 세탁한 후에 새로운 삶을 살아갈 용기를 준 지은. 그렇게 그녀는 다른 사람들의 얼룩을 지워주며 삶을 살아간다. 지은이 만나게 된 사람들과 그 사람들의 상처를 보듬어주는 내용을 보면서 나도 위로받았다. 어디엔가 있다면 그곳으로 가보고 싶어진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