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도 성공하는 지식산업센터 투자 가이드
황인수(워리치) 지음 / 유노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의 부동산 시장은 그야말로 어디가 끝인지 모를 하락세를 겪고 있다.

이런 시점에 부동산투자의 하나인 지식산업센터 투자를 이야기하고 있는 이 책이 맞을지는 모르지만, 부동산시장이 안정화 되었을때 소액으로 접근해 볼 수 있는 투자처 중의 하나가 바로 이 책에서 소개하는 지식산업센터가 맞을 것이다.

 

지식산업센터의 가장 큰 장점은 소액으로 접근 가능한 부동산이라는 점이다.

물론 최근 금리가 급격하게 올랐기 때문에 대출을 많이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 아닐 수도 있지만, 금리와 부동산시장이 안정화되면 지식산업센터만큼 대출을 잘 받을 수 있는 부동산도 없어 보인다.

 

적게는 50~60%밖에 안되기도 하지만, 입지가 좋고 월수익율이 좋은 곳은 시세의 90%까지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점은 큰 장점일 수 밖에 없다.

 

또한, 일반 개인이 아닌 사업체가 입주를 하는 곳이라서 임차료 또한 안정성이 일반주택에 비하여 많이 뛰어난 편이다.

 

더불어 서울과 서울 인근의 수도권에서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설 수 있는 곳은 한정적인 관계로 시세차익 또한 기대치가 클 수밖에 없다.

 

물론, 이 책에서도 소개하고 있지만, 대중교통의 편리성, 대규모단지, 서울 강남과의 접근성, 연관업종들과의 거리 등 여러가지 요건들이 충족되어야 수익성이든, 시세차익이든 가능할 것이다.

 

그런 점등을 고려하여 이 책에서 저자는 서울의 성동구 성수동, 송파구 문정동, 영동포구 당산동, 문래동, 양평동, 강서구 마곡지구, 금천구와 구로구 일대를 각각 분석하여 주요 지식산업센터별 비교치를 제시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에서는 과천시 지식정보타운, 안양시 일대, 의왕시 포일동, 군포시 제일공단, 용인시 수지구, 수원시 영통구, 광명시 일직동과 소하동 일대 역시 비교 분석하여 수익성 및 평당단가 등을 제시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의 여러 정보를 다양하게 검토하고 시세차익을 중심으로 가져갈 것인지, 아니면 투자대비 수익율을 중심으로 할 것인지에 대한 결정이 우선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사실 최근의 급등한 금리로는 은행 대출금리를 맞추기가 쉽지는 않다.

또한, 부동산 시세 또한 하락기에 접어든 점은 시세차익을 노리기도 쉽지 않아 보인다.

 

하지만, 언제인가 또 다시 금리가 안정되고, 부동산시장에 햇빛이 들어온다면 충분히 검토가 가능한 투자가 지식산업센터라는 점에서 이 책은 오히려 지금 읽어두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