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연산 9권 초등 5-1 (2018년용) 쎈연산 (2018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이 연산의 반복인데 이제 고학년이 되니 수준이 좀더 어렵긴 하지만
기본연산인 곱셈뺄셈으로 다시 시작되더라구요.
연산의 특징은 꾸준히 매일해서 쌓여가고 시간을 줄여가는게 관건인데요.
사칙연산의 덧셈,뺄셈,곱셈,나눗셈의 기본개념이 확실하게 잡혀야 정확도도
높아지는거 같더라구요.

쭌군의 새학기 연산의 시작은 쎈연산~!이죠.
남자아이들의 흔한 연산풀기 실수는 우공비세트와 함께 오는 공부노트를 통해서
오답을 적고 복습하는 과정으로 하네요.

연산이라해도 첫시작은 어찌 할까 고민하는 부분은 신사고무료 모바일 러닝센터를 통해
연산원리 동영상강좌를 듣고 시작할수 있어요.
(쭌군의 쎈연산 동영상의 선생님과 캐슬군 스마트쎈의 수학진도 강의 선생님은 같습니다~ㅋ
두 아이들이 같은 선생님께 수학을 배우고 있네요 ^^)

QR코드를 인식해서 웹사이트를 열면 선생님께서 하시는 개념동영상 강의를 들을수 있는데요.
아이가 지면을 통해 잘 이해했다면 따로 듣지 않아도 되지만 쭌군의 경우는 개념을 잘
읽어본후 선생님강의를 들어야 더 이해가 빠르다고 해서 꼭 연산시작전 강의를 듣고있네요.

5학년의 과정은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로 시작을 하는데요.
곱셈과 나눗셈을 살짝 응용한건데 잘만 알면 괜찮지만 새로 접하다보니 쉬운것도
어렵게 느껴진다고 하더라구요.

강의를 듣고나서 문제를 풀기 시작하니 그래도 속도도 좀 붙고 걱정했던거 보다는 열심히 풀어
나가더라구요. 어렵게 느꼈던 것들을 하나씩 풀어나가며 어려운게 아니라는걸 인식하네요.

물론 고학년이니 채점도 스스로 한답니다. 풀고나니 어렵지 않다고 생각했는지 뿌듯해 합니다.
그렇지만..역시나... 오늘도 실수를 하시는 쭌군... 2월까지도 아팠던 쭌군이라 혼?내지는 못하고
다음번엔 실수를 줄여보자고 다독이며 틀린것은 오답노트를 작성하라했네요.

잘 풀어두고선 교과서속 쎈연산에서 계산을 틀렸다며 투덜거리며 오답노트를 작성했네요.
금방 풀걸 왜 틀리는지원...  고학년은 이제 실수도 실력이라하기에 하나가 생겨도 꼭 짚고 넘어가서
다음번엔 같은 실수가 없도록 하자 했답니다.

        
                       
                               

항상 연산의 강조는 지금도 변함이 없네요. 작년에 잠시 아이가 한동안 자주 아파서 연산을
꾸준히 못했더니 속도도 좀 느려지고 정확도도 떨어지는게 보이더라구요.
이번 새학기는 건강도 챙기는 동시에 느슨해졌던 연산도 다시 매일 꾸준히 하며 수학의
기본도 간잘 다져가야할거 같네요.

앞으로 점점 어려워질 고학년의 수학은 연산으로 시간을 조절할수 있도록 연습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할거 같네요. 열심히 하자는 다짐은 늘 하는데 ㅋ 늘 변수라는것이 가끔씩
생겨서 저부터도 아이와 함께 노력하자고 다짐했네요.

새학기 연산은 쎈연산으로 꾸준히 다져가기!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