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벌루션 No.3 더 좀비스 시리즈
가네시로 카즈키 지음, 김난주 옮김 / 북폴리오 / 200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생각하지 못했던 일까지 죽 쑤게 되는 날이 있다. 이상하게 되는 일도 없고 되는 일이 없으니 아무것도 하기 싫고 하기 싫어 안 했는데 봉변당하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날이다. 누구에게나 우울한 날이 있고 안 풀리는 날이 있는 법이라 생각해보지만 그것도 잠깐일뿐, 남의 우울까지 생각할 여유도 없어져 속좁아지는 때다. 그런 날은 그저 암 것도 안 하고 축 늘어져 있는 게 좋다. 적어도 나의 경우는 그렇다. 바닥에 누워 아무 생각 없이 고치처럼 누워 있는다. 그리고 손에 잡히는 책을 느릿느릿 펼치며 낄낄거리기 시작한다. 나의 피로회복제가 되어주는 몇 권의 책들. 쌍뻬의 <얼굴 빨개지는 아이>와 루이스 쌔커의 <구덩이>, 린드그렌의 <삐삐 시리즈>, 유은실의 <나의 린드그린 선생님> 등등으로 이어지는 리스트 한쪽에 자리한 가네시로 월드, <레볼루션 no.3> <GO> <연애소설> <스피드> <영화처럼>. 그 가운데 최고는 역시 이 책이다. 주황색의 멋없는 표지에 박힌 의미심장한 제목이 좀 웃겨서 무심코 집어든 책. 그리고 미끄러지듯 가네시로의 세계로 빠져들었지. 

서로 다른 개성을 가진 고딩 몇 녀석들이 주인공인데, 틀에 박히 않은 자유로움과 엉뚱함, 의외의 진지함, 빠지면 서운한 진한 우정 등은 어디서 많이 본듯한 인상이다. 하지만 경쾌하고 위트 넘치는 가네시로의 문체가 빚어낸 주인공들은 하나하나 볼 때도, 함께 모여 있을 때도 매력이 넘친다. 재일조선인, 오키나와인, 혼혈 등 역사가 낳은 이방인들뿐만 아니라 성적 하나로 멍청이라고 차별당하는 순수일본인들까지, 주류가 아닌 아이들이 모여 만드는 이야기에도 에너지가 넘친다. 무엇보다 재미있다. 모든 '성장'이야기가 그렇듯 눈물이 스며 있지만 이 쿨한 아이들은 그마저도 멋지게 극복한다. 가슴이 뻥 뚫린 상실감을, 흘러넘치는 눈물을 누구보다 깊게 느끼고 있음에도, 서로를 잘 알기에 웃어 넘어 보인다. 나는 펑펑 울었는데. 

가네시로가 구축한 세계 가운데 최고인 이 일당을 작가도 무척 아끼는 것 같다. <레볼루션..> <플라이 대디 플라이> <스피드>가 그 증거인데, 사실 나도 작가의 신작에서 또 이 녀석들을 보았으면 싶다. 그 숨은 이야기가 아직도 많을 것 같아 궁금하다. 물론 하나의 캐릭터에 붙들리는 건 작가에게 좋지 않은 일이란 걸 알지만 그래도 가네시로니까, 쿨하게 한 편 더 써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제멋대로 품고 있다. 

+ 팬심에 별 다섯개 줬는데, 번역 문제 때문에 하나 뺐다. 다른 건 그렇다 치고 맨 마지막 장의 히로시 대사에서 잘못한 번역은 용서가 안 된다고ㅜ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