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옥님이 보고계셔 1 - 억수씨 만화 연옥님이 보고계셔 1
억수씨 지음 / 애니북스 / 2008년 6월
평점 :
품절


네이버에 연재되고 있지만, 처음 본 곳은 다음의 나도만화가 게시판이었다. 매회 찾아보는 열혈 독자는 아니었지만 어느날 문득 떠올라 한번에 보곤 했다. 1권으로 묶인 분량이 다음에서 연재된 건 아니었기 때문에(혹은 내가 찾지 못했거나), 네이버로 자릴 옮긴 다음에야 책의 끝자락 내용을 볼 수 있었다.  

부산 외가에서 태어난 주인공 정수(표지에서 웃고 있는 꼬마)는 외할아버지, 외할머니, 외삼촌, 이모들의 사랑을 받으며 자란다. 동생 정수에 비해서도 똑부러지지 못하고 어리숙하지만, 그것은 약점이 아니라 어른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무기가 된다. 처가살이하는 아빠는 사람 좋지만 사회에서 성공할 타입의 남자는 아니다. 하지만 엄마는 그런 점을 타박하지 않는다. 혼자서 동네를 헤매고 다녀도 정수에게 호의적인 어른들 덕분에 하루종일 재미나게 놀 수 있다. 가족뿐만 아니라 정수가 살고 있는 세계의 모든 이들이 호의적이다. 특별할 것 없는 일상, 하지만 어린 정수에게는 모두 신나는 모험이다. 귀여운 등장인물과 훈훈한 에피소드 덕분에 기분까지 좋아지는 귀여운 만화라고 생각했다. 1권은 처가살이하던 아빠가 서울에서 취업이 되어 정수 가족이 모두 상경하는 내용으로 끝난다. 밤기차에서, 외할머니가 싸주신 삶은 달걀을 먹으며, 한 남자가 자신의 연인에게 바치는 기타소리 곁들인 노래를 들으며 가는 길은 참 낭만적이다. 마치 여행이라도 떠나듯. 하지만 현실이 그리 호락호락 하겠는가.

누구나, 잠깐의 순간일지라도 완벽하게 행복하다고 느꼈던 때가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순간의 대부분은 아마도 어린 시절이지 않을까 싶다. 부모의 품에 있어 자신의 세계가 아직은 넓지 않은 그때, 하루하루 신나게 노는 게 최대의 숙제였던 그런 시절. 하지만 한살씩 먹으면서 그 세계는 위태롭게 흔들리다 결국 허물어지고, 그로 인한 충격은 사람을 방황하게 하고 변화시킨다. 그것이 곧 성장이리라. 정수가 훌쩍 큰 모습으로 진행되는 다음 내용은 그 전과 비교하면 아주많이 어둡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뭐, 그건 다음 권을 보면서 생각하면 되겠다. 1권에서는 그저 꼬마 정수의 귀여운 모습을 즐기면 된다. 정말정말 귀여우니까>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