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그거 아니?
디비딕닷컴 네티즌 지음, 정훈이 그림 / 문학세계사 / 2001년 7월
평점 :
품절


서점에 들러서 책 제목을 볼 때마다 항상 무슨 내용이 들어있을까 궁금해만 하다가 드디어 책을 봤지요. 참 별별 엽기적인 질문과 답변들이 많더군요. 책에 올라있는 질문들을 보면 맞아.... 나도 한번쯤은 이런 게 궁금했었는데... 이런 생각이 들었으나 어디에도 물어보지 못한 재미난 것들이 꽤 되더군요.

네티즌들이 올린 그 질문들에 대한 답변도 역시 다른 네티즌들이 한 건데 유용한 정보가 많았지만, 답변의 상당수가 출처가 불분명하고, '제 생각에는...., 제가 알기로는, 제가 추측해본 바에 따르면...' 등으로 시작해서 정확한 정보원의 역할을 하기에는 조금은 부족한 듯 합니다. 아주 일부 답변은 있으나마나한 내용도 있더군요. 흠.... 아는 게 오히려 병이라고.... 안 그래도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잘못된 정보는 이래저래 사람만 피곤하게 하겠죠. 그냥 한번 재미로 읽어보면 좋을 듯 하네요. 읽다가 유용한 정보 몇 가지들은 챙기고, 나머지는 그냥 심심풀이로....

아! 그러나 꼭 배울 점 한 가지.... 우리 주변의 익숙한 모든 것들에 대해 호기심 어린 시선으로 낯설게 다가가 볼 것.... 이라 저는 생각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