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세트] [BL] Field of flowers (외전 포함) (총5권/완결)
유우지 / 더클북컴퍼니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우지님의 소설은 정말 호흡이 길어요. 순간적으로 강렬하게 몰아치는 감정보다는, 정말로 그 감정의 싹에서 시작해 그 싹이 꽃이되어 만발하게 틔울 때까지 그 감정선의 흐름을 섬세하게 그려냅니다. 느리지만 그럼에도 머물지 않고 한발한발 나아가는 모습을 끈기있게 보여주는 그 느린 호흡이 정말 좋아요. 취향에 맞으면 정말 재밌게 읽으실 수 있을 거에요. 감정선 뿐만 아니라 유우지님 표 짝사랑수도 정말 좋았어요. 어른스럽고 덤덤하고, 조심스럽고 신중하고, 상대보다 감정이 더 큰 입장에서도 상대에게 모든 것을 다 맞춰주는 게 아닌 자신만의 단단한 소신은 확실히 갖고있어 쉽게 휩쓸리지 않는, 외유내강형 캐릭터인데 필드오브플라워즈의 우진도 그런 성격입니다. 내면의 일부가 황폐해질 정도로 한번 크게 고통받아 괴로워했던 우진이, 항상 그자리에 그 누구보다 강하고 굳건하게 존재하는 해경이란 인물에게 빠져드는 건 어찌보면 당연해보이기도 해요. 자신처럼 처참히 부식된 배가 생기지 않을, 부러지지 않기에 오히려 위로가 되는 존재. 그리고 그런 해경의 성격때문에 본편 후반부에서는 우진이 또 한번 크게 상처받아 트라우마를 갖게 되고 그로인해 해경이 길고 긴 후회를 절절하기도 하구요. 자신의 기분과 감정과 욕심만 채우기 급급했던 해경이 이제는 우진의 손길 하나, 말 하나, 눈 맞춤 하나에 애틋해하고 가슴아파하고 사랑을 담습니다. 우진 역시 조용하면서도 확실하게 해경에게 자신의 애정을 건네주기위해 노력하구요. 순간의 변덕으로만 생각되었던 해경의 감정도 한권한권 넘어갈수록 서로가 서로에게 유일하다는게 눈에 너무도 잘 보여서 만족스러웠습니다.

'꽃밭'이라는 제목도 소설에서 잘 녹아들어서 좋았어요. 황폐함 속에서 눈아프도록 예쁘게 피어나 누군가에게는 위로가 되는 꽃밭. 마지막까지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eBook] [세트] [BL] 개가 먹은 유자나무 (총2권/완결)
깅기 / 시크노블 / 2020년 2월
평점 :
판매중지


작가님이 쓰셨던 전작 <강을 오르는 고래>를 굉장히 재밌게 읽어서 이번에도 학원물이라 비슷할 거라 생각하고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강고래와는 많이 다르네요. 소설 속에서 담아내는 무게는 강고래와 비슷하지만 유자나무 쪽이 좀더 고요하고 차분한 느낌입니다. 이 소설에서는 '폭력'에 노출된 아이들이 주인공으로 나와요. 매일매일 학교폭력을 당하는 원은 운동장의 흙처럼 퍽퍽하고 피로하고 위축된 자신의 잿빛의 세계 속에서, 유일한 색깔을 가진 분홍머리의 낙수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낙수와의 만남으로 인해 바뀌어진 자신의 현재 모습에 대한 인식, 설움을 느끼고 낙수에게 도움을 청하게 되면서 이야기가 진전이 돼요. 원은 폭력을 당하는 피해자로, 낙수는 폭력을 쓸 수밖에 없게 만드는 상황에 놓여있는 피해자로 서로가 폭력의 굴레에 놓여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런 둘이 만나면서 서로에게 위안과 더 나은 자신을 위한 발판이 되어 성장하는 이야기입니다. 소설 속에서 쓰여지는 비유들이 시같아서 예뻐요. 태양의 부스러기나 눈물의 무게, 앓는 소리를 또 삼켰다가는 배탈이 날 것 같다는 문장들까지 눈에 담기는 시적 문구들이 많이 있고, 소설이 주로 낙수와 원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어 둘의 관계성에 좀더 집중할 수 있어 좋았어요. 다만 대화에서 두드러지는 같은 말들의 반복들, 물론 원이 처음으로 타인의 곁을 느끼면서 망가지고 어수룩했던 인간관계의 형성을 다듬어가는 과정이라지만 다소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또 글 자체가 활발한 것이 아닌, 담백하고 잔잔한 분위기가 계속 이어지는 편이라 심심하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문제는 완전하게 해결되었으나 마무리가 급하게 이뤄지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뒷 부분에 아쉬움이 남았지만 전체적으로는 재밌게 읽어 만족합니다. 잘 읽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eBook] [세트] [BL] 입술 - BL the Classics (총2권/완결)
뾰족가시 지음 / 더클북컴퍼니 / 2018년 5월
평점 :
판매중지


(스포주의) 필력이 좋으셔서 그런지 글이 굉장히 술술 읽혀요. 초반부부터 선연과 택승이 함께 나오는 장면이 계속 나와서 글 몰입에 좋았고 흥미진진했습니다. 한선연의 캐릭터가 꽤 못됐지만 매력적이었어요. 남을 부려먹는 데에 굉장히 능숙하고 상대가 자신을 원하게끔 말을 유도하는 것도 수준급인데 그 의도가 굉장히 잘 보여서 뻔뻔하다가도 짖궂은 애같다고 느껴져 귀여웠습니다. 물론 김택승의 어리버리함과 순한 성격 덕에 두 사람의 상성이 잘 맞았던 걸지도 모르겠구요. 소개글에 나온 것처럼 김택승이 하는 행동이나 말들에 한선연이 그가 자신을 좋아한다고 확신하며 오해하고 착각하게 되는데 김택승이 그에게 아예 그런 연애감정이 없었는데도 한선연 혼자 흥미로워하는 부분이 굉장히 코믹하고 좋았는데 택승이 금방 한선연을 좋아하게 되면서 오해가 아닌 진실이 되어버린 것이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2권에서 김택승이 그에게 덜 신경쓰게 되면서 이젠 오히려 한선연이 그를 생각하고 점점 질투에 눈이 뒤집히게 돼서 이부분을 가장 즐겁게 읽었습니다. 본인위주의 감정표출과 행동, 생각을 하던 나르시즘 수준의 한선연이 어느순간 김택승의 행동 하나하나 말 하나하나에 기분이 오르락내리락하는 낯선 감정의 변화를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질투에 미쳐 날뛰던 한선연이 후반부에서는 처절하게 후회를 하는데, 저는 후회를 길고 절절하게 하는 게 조금 과하다고 느꼈어요. 아마 그가 한 행동들을 못됐지만 귀여운 행동들로 지켜봐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아마 독자분들마다 받아들이는게 다를 것 같아요. 그리고 박고영이란 인물의 쓰임새가 조금 아쉬웠습니다. 단지 러브레터를 보냈던 게 택승이가 아닌 박고영이었단 점에서 오해를 깨닫는 한선연의 극적인 장면이나 유일한 친구였던 박고영외의 다른 사람을 처음으로 좋아하게 된 김택승이 한선연을 유일하게 소중한 대상이 됨을 표현하기 위해 등장한 것 같은데, 택승 본인이 소중하게 생각했던 친구가 좋아한 사람에게 사랑을 느끼고 관계까지 쉽게쉽게 맺는 것에 대해서 친구에게 어떠한 감정조차 들지 않은 점이 의아했어요. 좀더 택승과 고영과의 이야기가 채워졌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그 외엔 괜찮았습니다. 현재 시점으로 흘러가는 스토리 사이사이에 회상하듯 조금씩 서술된 과거의 택승과 선연의 만남들도 벚꽃을 물들인 것처럼 따스하고 간지러워서 예뻤구요. 고등학생때의 한선연이 과거 택승이를 무의식으로 품어서 입술에 대한 어떤 인식이 생긴것도 제목이랑 잘 어우러져서 좋았어요. 마지막까지 해피엔딩으로 끝나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한선연이 후회한만큼, 택승이가 그에게 순수한 사랑을 드러낸 만큼 두 사람 모두 오래오래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웹툰 고수들의 실전 작법노트
박윤선 지음 / 대원씨아이(단행본) / 2012년 11월
16,000원 → 14,400원(10%할인) / 마일리지 800원(5% 적립)
2017년 03월 27일에 저장
품절


1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