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프루프 - 당신의 미래를 보장해줄 9가지 법칙
케빈 루스 지음, 김미정 옮김 / 쌤앤파커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파고가 우리에게 알려지면서 우리는 큰 충격에 빠졌고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지만 최근 분위기를 보면 예전만큼의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크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직 우리에게 밀접하게 다가오는 것이 크게 없기에 더욱 그런 것 같은데 알파고가 갑자기 탄생했듯이 미래에 분명 어느 순간에 더 발전된 인공지능이 우리를 놀라게 할 것이며 미래를 위해 우리가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알아 지금부터 대비해야 한다고 믿기에 이 책을 탐독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인공지능의 현재를 알게 해주고 미래의 인공지능이 어떻게 발전되고 변화할 것인지 예측하여 우리가 미래의 인공지능을 제대로 파악하고 준비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많은 점을 알려줍니다.



제가 가진 직업은 인공지능에게 대체되지 않을거라는 안일한 생각을 하고 있었던 제게 큰 깨달음을 주었고 안일하게 생각하지 않고 미래의 인공지능에게 대체되지 않게 이 책에서 알려주는 미래 인재가 되는 9가지 법칙을 체득하여 인공지능에 지배 당하지 않고 인공지능을 지배하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어집니다.



미래 인재가 되는 9가지 법칙을 보면서 많은 통찰과 고민을 통해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고 준비해야 하는지 알 수 있어 어디에서 들을 수 없는 중요한 점들을 배울 수 있었고 미래를 위해 더욱 긴장하며 미래를 대비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됩니다.



인공지능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인공지능을 어떻게 제대로 이용하고 함께 할 것인지 많은 생각과 고민이 필요할 때라는 점을 느꼈고 인공지능에 대체되지 않기 위해 부단한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모든 분들이 이 책을 통해 인공지능을 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