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판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전미연 옮김 / 열린책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의 작품이라는 이유만으로 읽어보고 싶었다. 그 만큼 우리나라에서는 -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의 작품이라는 이유만으로 읽어보고 싶었다. 그 만큼 우리나라에서는 유명한 작가이기에 뭔가 신작이라니 얼른 읽어봐야만 할 것 같았다. 책 소개만으로도 흥미진진하고 궁금하다니! 아나톨 피숑의 결말이 어떻게 되었을지 궁금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소설책은 몇권 읽어봤지만 희곡형식은 처음이라 신선했다. 희곡형식이라 그랬을까 가독성 또한 엄청 좋아서 금방 다 읽어버렸다.


흔히 우리는 다음생엔 꼭 남자, 여자, 부자, 혹은 결혼은 하지 않을거라는 등의 이야기를 한다. 

그런데 난 항상 다음 생은 없다고 다시는 태어나지 않을거라고 이야기한다. 그래서인지 주인공이 곧 죽어도 다시 태어나야한다고 고집 피울때 이해하지 못했다. 다시 태어나야하는 이유 또한 정말 세속적이었기에 어리석다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입장을 바꿔 생각해보면 아니 당장 생각지도 못한 갑작스러운 죽음의 상황에 놓여있다면 삶에 미련이 없다고 하지만 막상 기다렸다는 듯이 편하게 눈감을 수 있을까 싶기도 했다. 눈 앞에 보이기 않고 죽음은 항상 멀게만 느껴지기에 별다른 생각이 없었을 수도 있다. 나의 죽음 이후의 남겨진 이들에 대한 생각은 깊게 해본 적이 없다.


주인공이 재판을 받으며 겪게 되는 상황이 매우 흥미진진했다. 유죄일 경우 다시 태어나야한다는 설정 또한 재미있었다. 살면서 후회없이 하고 싶은 일들만하고 살 수가 없기 때문에 무죄를 받는 사람이 있긴할까 싶었다.

그리고 이미 태어나기 전에 삶이 정해져 있는데 그렇게 살지 못했을때와 미리 정해져 있던 삶을 살았을 때의 비교란 정말 놀라웠다. 혹시 나의 삶도 미리 정해져 있었던건가? 혹시 얼마나 정해진 삶에 부합하게 살고 있는지, 혹시 내가 놓친 기회는 무엇이었을까? 등등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들만 한가득이었다. 엉뚱하지만 재미있는 상상들을 해보았다.


따끈따끈한 신작의 마지막 책장을 덮은지 얼마되지도 않았는데 벌써부터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님의 다음 작품이 기다려진다.

한번 책을 잡으면 다음 내용이 궁금해서라도 앉은자리에서 다 읽을 소설책이라 누구나 재밌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님 팬이라면 꼭 읽어봤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