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 열 단어 과학 캔디 5 : 지구 환경 새콤달콤 열 단어 과학 캔디 5
양화당 지음, 이주미 그림, 이정모 감수 / 웅진주니어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을 잘 안다는 것은 단순히 지식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 과학적으로 생각하는 태도와 방식을 갖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최소한의 기초 지식이 필요하다. 과학 문해력은 과학을 멀리 있는 학문으로만 두지 않고, 우리 삶 속에서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는 힘을 길러 준다.

『열 단어 과학 캔디』는 이런 과학적 문해력을 쉽고 재미있게 쌓도록 돕는 책이다. 롤리폴리별의 캔디들은 열 단어를 찾으면 비로소 맛을 가지게 되는데, 이번 지구 환경 편에서는 생명, 생태계, 환경이라는 주제를 다룬다. 어린이들은 자연스럽게 열 단어를 따라가며 과학의 기초 개념을 익히게 된다.

책 속에서는 식물 분류를 정리한 린네, 완두콩 실험으로 유전의 규칙을 밝힌 멘델, 생명의 설계도를 보여 주는 게놈 지도, 깊은 바다에서 스스로 에너지를 만드는 황산화 세균처럼 흥미로운 지식도 만날 수 있다.

낯선 지식들이 따로 떨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생명과 생태계, 환경이 맞물려 움직이는 큰 그림 속에서 제자리를 찾게 된다.

다채로운 일러스트는 읽는 즐거움을 더해 준다. 각 주제 마지막에는 열 개의 빈칸을 채우며 열 단어를 완성하는 활동이 있어, 배운 내용을 스스로 정리할 수 있다. 아이도 캔디들과함께 단어를 완성하며 과학의 맛을 깨달을수 있었다.

ㅡ 웅진주니어의 정기서평단으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