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무적 개냥이 수사대 시즌 2 : 3 - 엄청나게 수상한 전화 천하무적 개냥이 수사대 시즌2 3
이승민 지음, 윤태규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냥이 수사대에게 눈물 흘리며 찾아온 연두 씨는 개냥이 수사대라는 전화를 받고 돈을 다 보내고 말았다. 전화나 이메일로 사람들을 속여 개인 정보를 요구하고 돈을 빼앗는 범죄인 보이스피싱에 속은 것이다.

뭉치 형사와 까미 형사는 돈을 인출한 곳 근처의 보안 카메라를 살펴 범인을 찾으려 노력한다. 범인을 제대로 잡은 줄 알았는데 시작일 뿐이었다. 과연 조직적으로 활동하는 보이스피싱 조직을 잡을 수 있을까.

개냥이 수사대의 사건 해결을 함께 하면서 목적지까지 길찾기, 그림 속 숨은 범인 찾기, 심부름 순서 사다리 타기 등의 재미있는 활동도 할 수 있었다.

사건 접수 받는 순간부터 추적 조사, 잠입 조사, 용의자 조사라는 사건 과정을 따라가며 사건 해결에 참여하는 기분이 들어 흥미진진했다. 익살스러운 캐릭터와 같이 뉴스와 주변에서 익히 들었던 사건에 대해 알아가는 내용 덕분에 일상의 범죄에 대한 경각심도 생길 것 같았다.

4권에서는 또 어떤 사건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되는 책이다. 추리, 탐정 이야기를 좋아하는 초등 저학년부터 읽기 좋을 것 같다.



ㅡ위즈덤하우스 #나는엄마다 서포터즈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